오늘부터 술을 줄이겠습니다! - 마셔볼 만큼 마셔본 자를 위한 기적의 금주·절주 비법
구라모치 조 지음, 최화연 옮김 / 보누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술 문화가 많이 바뀌었지만 10년 전에는 회식 및 대학생 시절의 술이 빠지지 않고 등장했다. 술과 담배를 하는 것이 전혀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고 즐기는 문화였다. 지금은 시대 흐름이 많이 바뀌어 회식도 줄어들고 술도 줄이는 추세이다. 이 책은 술을 즐기는 사람을 넘어 중독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금주 및 절주하는 비법을 소개한다.

스트레스가 쌓여 술로 푸는 사람들은 술을 당장 끊으라고 하면 겁부터 낸다. 그런 사람들에게는 금주가 아닌 절주하는 방법을 권유한다. 절주를 지속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 책에서 소개하는 방법은 바로 절주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마시고 있는 알콜의 함량을 계산하고 절주일지를 씁니다. 왜 음주를 하는지 그 흐름이 반복되는지 알아봅니다. 술 생각을 떨칠 수 있는 건강한 습관을 찾습니다. 주변에 절주를 알리고 술을 먹지 않는 사람들과 어울립니다. 이렇게 하면 어떤 좋은 점이 있을까요?

생활방식이 건강하게 바뀌고 피부가 좋아집니다. 자연스럽게 다이어트가 되며 노화가 늦게 진행됩니다. 생각보다 술은 우리에게 위험한 존재입니다. 너무 많이 마시면 간암의 위험이 있습니다.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며 술을 즐긴다면 추후 건강에 나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미리 인지하게 된다면 술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술을 줄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오늘부터술을줄이겠습니다.

#구라모치조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