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색 스타일 핸드북 2 - 색에 대한 감각을 깨우는 계절별 컬러 팔레트 퍼펙트 팔레트
로런 웨이저 지음, 조경실 옮김, 차보슬 감수 / 지금이책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색에 대한 감각을 깨우는 계절별 컬러 팔레트, 패션, 아트, 사진, 인테리어에서 그래픽 디자인까지 신선한 컬러 표현을 위한 시즌별 컬러 코드를 소개하는 책입니다. 여름은 어떤 색일까? 차갑고 투명한 수영장 물빛일까? 이런 색들이 여름을 연상하게 한다면 가을을 떠올리게 하는 색은 무엇일까? 이 책은 현대 미술, 패션, 인테리어, 사진 그리고 그래픽 디자인의 세계에서 어떻게 색이 활용되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보여주는 책입니다. 로런 웨이저 지음, 조경실 옮김, 차보슬 감수한 책입니다.

배색 스타일의 예시를 보여주는 책의 목차는 여름, 가을, 겨울, 봄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여름의 클래식 컬러, 여름의 뉴트럴 컬러, 여름의 볼드 컬러 즉, 뉴트럴, 볼드, 클래식으로 나뉩니다. 패션에서는 색과 계절적 특성이 창조산업에서는 큰 역할을 합니다. 매년 시즌 컬러들이 나오고 컬러 트랜드가 만들어지며 그 시즌의 분위기와 방향을 설정합니다.

컬러란 단순히 눈에 보이는 것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색상, 명도, 채도, 톤, 따뜻함과 차가움에 따라 빨간색 계열 안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색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그 안에서 계절별 색이 존재하고 그 정서와 감정도 생깁니다. 이 책에서 배색 관계에 대해서 보여주는 색상표는 CMYK와 RGB로 나뉘어 컬러 코드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수치가 적혀있습니다. 디자인 작업하는 분들이 컬러 숫자를 활용하여 색 선택에 도움을 받기 바랍니다. 이 책의 좋은 점은 컬러 판을 보여주고 그와 비슷한 무드의 사진을 견본으로 책 안에 넣어주어 비슷한 계열의 색감을 사용했을 때 어떤 분위기를 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집 디자인이나 사진 작가들에게 도움이 될 책입니다.


#배색스타일핸드북VOL2

#지금이책

#로런웨이저

#컬러코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