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가 필요해, 오스카!
플로렌시아 에레라 지음, 로드리고 로페스 그림, 성소희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삶의 의미를 찾아 떠나는 오스카 강아지의 이야기, 집에서 잘 살고 있던 오스카는 자신의 삶의 의미 및 쓰임에 대해서 생각해봅니다. 자신의 삶의 권태기를 느낀 오스카는 집에 작은 편지를 남겨두고 떠납니다. 자신의 삶에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길에서 오스카는 여러명의 강아지를 만나게 됩니다. 유니폼을 멋지게 입은 개 두마리를 발견합니다. 경찰청 소속 경찰견이였습니다.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일을 하는 것이 의무라고 하네요. 2번째 만난 개는 떠돌이 개였어요. 의족 바퀴에 지탱한채 자유롭게 다니는 녀석이였어요.

녀석이 자유로워 보였지만 불안정한 삶을 보는 것 같아 썩 마음에 들어오지는 않았답니다. 3번째 만난 개는 시골에서 지내는 녀석이였어요. 목양견은 양떼들을 지켜보는 양치기 개라고 해요. 이 시원한 들판에서 얼마든지 달릴 수 있는 개를 보면서 그 일이 자신에게 잘 맞을지 생각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일찍 일어나는 것은 자신이 없었어요.

4번째 만나 개는 수색견 및 구조견이였어요. 사건 현장에 들어가서 사람들이 살아있는지 하나둘 씩 사방에 코를 킁킁대면서 돌아다니고 있었어요. 특이하게 생긴 안경을 쓰고 네 발에는 부추를 신고 있는 멋진 개를 구조견이라 했어요. 훈련도 하고 시험도 보다네요. 지진이 일어나 무너진 건물 사이로 들어가 위험에 빠진 사람들을 찾아주었어요. 여러 친구들을 만나고 나니 마음이 흔들리네요. 다양한 직업을 가진 개들을 보면서 뚜벅뚜벅 걷던 오스카는 맹인 안내견을 발견합니다. 눈이 불편한 사람들을 도와주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낄 것 같았어요. 오스카는 안내견학교에 가보기로 했답니다. 그 곳에서는 다양한 훈련을 받았어요. 그 훈련을 통과해야 실제 안내견으로 활동할 수 있답니다. 인생의 의미를 찾은 오스카의 모험이야기.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잘 보여주는 동화였어요. 아이들과 함께 읽기 좋은 책입니다.

#의미가필요해오스카

#어린이동화

#아름다운사람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