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일에서 즐거움 찾기 - 좋은 일은 매일 일어나요 타임주니어 감정 그림책 2
가비 가르시아 지음, 마르타 피네다 그림, 김동은 옮김 / 타임주니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일은 매일 일어나요.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일들이 즐거운 일일까요? 하루 하루가 소중하다고 알게 된다면 매일 즐겁지 않을까요?

그림책의 저자는 가비 가르시아, 엄마이지 어린이책 작가라고 합니다. 21년 동안 학교에서 일하면서 어린이를 많이 알게 되었다고 해요. 그림은 마르타 피네다 작가로 순수 미술과 예술 사진을 공부했어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일러스트 작가이자 엄마로 살고 있다고 하네요.

니코, 할머니, 강아지 키키가 주인공인 이야기 그림책입니다. 니코는 할머니 집으로 들어서자 귀여운 키키가 반갑게 맞아줍니다. 일년만에 만나게 된 키키 그리고 할머니도 오랜만에 만났어요. 키키는 너무 기뻐 신나게 뒹굴었어요. 니코는 강아지 키키가 낮잠도 실컷 자고 신나게 노는 것이 행복해 보였답니다. 키키랑 오랜만에 산책을 나간 니키, 키키는 전혀 서두르지 않고 주변을 살피고 좋아하는 꽃들을 찾아갔어요. 여유로운 키키와 달리 니코는 마음이 바빠져 키키의 목줄을 잡아 당겼답니다. 집으로 돌아온 키키는 지치지도 않고 이리저리 공을 가지고 놀았어요.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즐거운 것처럼 행동하는 키키를 보며 작은 일에도 즐거움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어요.

한편으로는 숙제도 없고 심부름도 안 하고 일찍 자지 않아도 되는 키키가 부러웠답니다. 하지만, 니코도 일상에서의 즐거움을 찾아보기로 했어요. 언덕 너머 노을, 아빠와 함께 춤을, 작은 일에서 즐거움을 찾을 줄 알아야겠어요. 이 책의 주인공 니코처럼 여러분도 일상의 즐거움을 찾아보는 기회를 만들어보길 바래요. 아이와 함께 읽을 책으로 추천합니다.

#작은일에서즐거움찾기

#가비가르시아

#타임주니어

#마르타피네다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