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의 ABC - 스물여섯 단어로 배우는 흥미진진한 경제 이야기 키즈 유니버시티 35
크리스 페리.베로니카 굿맨 지음, 정회성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학을 아이들에게 소개하는 그림책이예요. 경제학 용어들은 처음 들으면 어렵기 때문에 지식 그림책을 아이와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 책에 나와 있는 용어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비대칭, 호황, 수요, 고정비용, 재화,인플레이션, 직업, 케인스 경제학, 내시균형, 자원, 공급, 거래, 변동비용, 외부 효과 등이 있었어요. 이 단어만 봤을 때 성인인 우리들도 무슨 뜻인지 정확하게 이해되지 않는 단어가 많죠? 아이들에게 경제관념을 심어주기 전에 그림책을 통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게 해주는 것도 큰 공부가 됩니다.

그럼 소개한 용어 중에서 몇개만 함께 볼까요? 호황은 경게가 확장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요란 사람들이 많이 사고 싶어하는 거예요. 예를 들어본다면 어린이들에게 인기 많은 장난감이 있어요.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사람들이 미리 인터넷으로 사전 주문을 빨리해 버려서 품절이 되었다네요. 우리 일상과 연결되는 상황들을 하나씩 설명해주면서 용어를 계속 이야기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아이들이 이해하기 어려워 하는 용어들도 계속 설명해준다면 익숙해질거예요. 부모님과 함께 읽는 지식 그림책으로 추천합니다. 이 글의 작가는 물리학자이자 수학자예요. 지금은 시드니 공과대학교 소트프웨어 학과 교수로 있다고 하네요. 이론을 어린이들에게 잘 소개하고 싶어 그림책 시리즈를 출간하고 있어요. 26개 경제 기본 단어를 설명해주는 그림책이었습니다.

#키즈유니버시티

#경제학의ABC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