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 산타가 우리 집에 온다면
질 바움 지음, 마티유 모데 그림, 신수진 옮김 / 다그림책(키다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둑 산타가 우리집에 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이제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네요. 가게들은 크리스마스 장식에 한창이고 연말이 다가오고 있네요. 다들 연말 준비는 잘 되고 있나요? 장난꾸러기 요정 3명이 지붕을 타고 집으로 들어갑니다. 어떻게 집이 비워있는 걸 알았을까요? 조용히 지붕을 타고 내려가니 아무도 없네요. 조용한 집에 거실, 작은방, 다락방들을 돌아다니자 돈이 될만한 물건들이 쏟아집니다. 집에 티비가 2대가 있고 컴퓨터 부터 시작해서 체스판까지 자전거, 롤러스케이트와 스쿠터 아직 뜯지 않은 장난감 상자가 나와있네요.

도둑 산타가 물건을 챙기는 동안 집 앞에는 트럭을 가지고 나타났어요. 대문에 큰 트럭차 한대가 들어옵니다. 도둑들은 정문을 열어주고 본격적으로 물건을 옮기기 시작했어요.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인가요? 부리나케 달아난 도둑들. 이후 집으로 돌아온 가족들은 집이 헝크러진 것을 보고 깜짝 놀랍니다. 보안 장비를 늘려야겠다며 엄마와 아빠가 한숨을 쉬네요.

그 사이 아이는 슬며시 웃으며 작은 방으로 들어가 내년에는 도둑 산타에세 장비 번호를 알려줘야겠다고 다짐합니다. 도대체 무슨 일인가요? 왜 도둑 산타는 웃었을까요? 도둑산타에게 소녀가 편지를 보냈어요. 안쓰는 물건을 가지고 가서 필요한 사람들에게 나눠달라구요. 누군가에게 행복을 전하고 싶었나봐요. 이런 그 소녀는 왜 그런 생각을 했을까요? 우리 함께 생각해봐요. 아이와 함께 그 상황에 맞는 대화를 하며 대화하기 좋은 책이네요.


#도둑산타가우리집에온다면

#다그림책

#마티유모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