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 공 하나로 시작하는 신나는 과학 탐험 키즈 유니버시티 19
크리스 페리.닐 골드스타인.조앤나 수더 지음, 정회성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하나로 시작하는 과학 탐구 그림책을 소개합니다. 빨간 공이 있어요. 이 공이 다양한 인종들을 나타냅니다. 우리들에게 전염병이 다가왔어요. 건강했던 사람들도 병에 풍토병에 걸리기 시작했어요. 가까운 사람에게 병을 옮기네요. 그것을 전염이라고 합니다. 이 책은 함께 그림도 보면서 단어도 익힐 수 있어요. 사람을 만나면서 계속 병이 옮아가네요.

아픈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감염병이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비행기를 타고 기차를 타고 전 세계를 다니기 시작해요. 이렇게 세계에 퍼진 것을 팬데믹이라고 해요. 사람들이 점점 아프기 시작했어요. 어떻게 이 상황을 해결할 수 있을 까요? 먼저 의사와 간호사가 누가 아프지 조사를 하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발견된 감염된 사람을 추적하게 시작했어요. 더 많은 사람들이 감염되지 않도록 따로 분리하는 격리를 시작했어요. 의료 연구원들이 온 힘을 다해서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답니다.

우선,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맞아요. 손을 먼저 씻고 마스크를 써야해요. 그렇게 사람들이 사소한 습관들이 병을 이켜낼 수있어요. 어린이들에게 생활 습관과 전염병병에 대해서 알려줄 수 있는 단순한 책이였어요. 왜 전염병이 퍼졌는지 병에 걸린 사람들을 찾아 격리를 하고 스스로 청결을 유지해야 하다는 것이 중요해요. 전염병은 어떤 다른 형태로 세계사 안에 꼭 등장해요. 우리 친구들은 이미 겪어보게 되었네요. 잠들기 전에 간단히 읽어주기 좋은 책이라 추천합니다.

#팬데믹

#공하나로시작하는신나는과학탐험

#퀴즈유니버시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