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때문이야
서영 지음 / 다그림책(키다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영 그림책 "주름 때문이야" 입니다.

서영작가님의 새로운 책이 나왔어요.

어른들이 읽고 위로받을 수 있는 책이였어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외형의 변화를 보면서 우울한 감정이 들어요.

거울을 보면서 느껴지는 늙음을 보고 놀란 멋진씨 !

마음은 아직 청춘이지만 점점 늙어가는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불편한 마음이 들었어요.

누군가 지나갈 때 쳐다보면 혹시 자신의 주름때문에 쳐다보는 것이 아닌지

마음이 쭈굴쭈굴해집니다.

갑자기 시력이 낮아져서 안경점을 찾아가서 새로 안경을 맞추었더니 얼굴에 온통 주름 투성이였다.내 주름이 이렇게 많다고 것을 알게 되면서 황급히 도망을 다닙니다. 이제 어떻게 하면 주름을 없앨것인지 찾기 시작하는데요. 그런 모습들이 나이들어가는 어른들의 모습과 비슷해서 공감이 갔습니다.

웃어도보고, 팩도 하고, 채소도 먹고, 운동도 하고 할 수 있는 것들을 다하기 시작했어요.하지만 이미 만들어진 주름은 없어지지 않네요. 사람들이 자신을 보는 것이 주름때문이라고 생각했어요.계속 고개를 숙이고 다니기 시작했어요. 마음 속이 당당하지 못하네요.

다른 방법이 없게된 멋진 씨는 변장을 해서 주름을 숨기기로 했어요. 털을 사서 붙이고 모자를 푹 눌러쓰고 다녔답니다. 식당에서 밥을 먹는데 털 때문에 잘 들어가지도 않아요. 간질 간질 간질. 더운 날씨에 코를 덮으니 땀이 줄줄 납니다.

그런 상황에서 주름이 아닌 멋진씨의 예쁜 모자를 궁금해하는 잘타씨가 다가왔어요. 그 누구도 멋진씨의 주름에 대해 관심이 없었어요. 혼자 너무 많은 생각을 한 멋진씨

누구나 한번 쯤 괜히 자신의 단점을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거라 생각하지만 주변 사람들은 생각보다 관심이 없답니다.어른들이 읽으면 좋은 그림책. 그림체도 너무 귀여워서 소장하기 좋은 책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