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사이트 - 성공하는 브랜드의 8가지 비밀
최연미 지음 / 은행나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하는 브랜드는 어떤 비밀이 있을까?

기본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이야기들 그 밖에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들. 우리가 자신만의 사업을 하고 싶다면 꼭 귀담아 들어야 할 내용들이 가득했다. 우리가 물건을 살 때 디자인을 생각하고 어디 식당과 카페를 갈 때도 인테리어 디자인을 본다. 그만큼 우리의 눈은 높아졌고 문화를 향유하는 삶을 원한다. 그럼 자신이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면 " 키 비주얼 "

하나의 핵심이 되는 이미지가 필요하다. 톤앤 매너를 유지하고 즉, 통일감과 일관성을 유지하고 선명하고 단순하게 담백하게 나타낸다. 요즘같은 취향의 시대에 좁고 깊게 파고든다.

​하나를 진득하게 파서 글로벌 시장에 1위에 올라간다. 어떤 영역이든 명품은 통하니 내가 선택한 분야에서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브랜드를 운영함에 있어 또 다른 팁은 제품을 제작하는 모든 과정을 공유하는 것이다. 인스타도 좋고 유튜브도 좋다. 그렇게 소통을 하면 팬도 생기고 믿음이 생겨서 더 많은 구매로 이어질 수 있다.

예를 들어

1) 로고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과정

2) 제품 기획, 감리 및 포장하는 과정

3) 여럽 업체들과 협업하는 과정

4) 디자인 전략을 위해 고민하는과정. 다양한 고민을 통해

자신이 잘할 수 있는 분야의 특별함을 더하고 큐레이션한다.

​예) 미국에 터치브로스 커피는 좌석이 없고 드라이브 스루만 운영한다고 한다.

추후 브랜드가 잘 되지 않았다면 리브랜딩, 리포지션을 통해 다양한 측면을 고려하고 도전해본다. 요즘, 환경보호, 사회적 가치 실현, 윤리경영 지속 발전 가능한 ESG가 중요한 시대이다. 진정성을 가지고 자신의 브랜드를 키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