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유형별 유튜브 콘텐츠 컨설턴트 커리어북스 직업 시리즈 3
윤서영 지음 / 커리어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이 관심이 많은 MBTI 유형과 유튜브를 함께 엮은 책이다. 난 어떤 컨텐츠를 하면 좋을까? 한번쯤 고민을 해보았을 것이다. 많은 이들이 하는 이야기는 너무 잘 하려고 하지 말고 재미있어서 자연스럽게 자신이 보여주고 싶은 것을 해보자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막연히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아이디어도 생각이 안나고 막힌다는 것이다. 이 책은 우리에게 흥미거리를 제공해준다. 나는 어떤 컨테츠와 잘 맞을까? 이 책은 각 유형의 특징이 강점, 약점과 적응하기 쉬운 직업 그리고 유튜브 중에 참고할 만한 채널을 함께 소개해준다. 자신의 MBTI에 맞게 재미로 찾아서 읽어보기 좋은 책이다. 그 유형에 맞는 조언과 함께 실습노트인 워크지가 있다. 1주차, 2주차, 3주차, 4주차로 차근차근 기록하면서 할수 있도록 책이 구성되어 있다.

MBTI도 상황에 따라 바뀌는 것 같다. 사람들과 많이 유대할때는 외향성으로 나오고 혼자만의 시간을 많이 보낼수록 내향성으로 나온다. 그러하기에 그 유형에 푹 빠져서 특징들에 자신을 끼워맞추지는 말자. 요즘 계속 나왔던 MBTI는 INFJ였다. 이 유형의 장단점은 자기세계가 있는 예언자 유형이다. " 어떻게 살 것인가?" 에 대한 고민을 항상하며 자신의 복잡한 내면을 글이나 예술 작품으로 표현하는 것을 선호한다. 새로운 아이디어로 사람들의 성장과 발전을 도울 수 있는 일을 선호한다. 자기를 표현하고 통찰의 결과를 확인하는 일에 적합하다.

개인 성장을 돕는 일에 만족감을 느낀다. 일에 대한 집중력도 뛰어나 효율성이 높은 편이다. 적응하기 쉬운 직업으로는 방대한 아이디어를 표출할 수 있는 예술가,극작가, 시인, 소설가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프리랜서, 편집자, 기획자등 크리에이티브 분야, 인력을 관리하는 인사 담당자 또는 어려운 사람을 돕고 공감하는 심리 상담사나 사회복지사가 적응하기 쉬울 것이다.

유튜브 영상의 제목을 정하고 찍는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 아이디어가 풍부한 예언자지만 세심하고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에서 어려움이 있다. 앞으로 내가 하게 될일, 3개월 동안 생긴일, 1년 후 내 모습, 내 고민이 어떻게 해결될까 등 자신이 이야기하고 싶은 주제를 꺼내보고 공감과 조회수는 진정성에서 얻을 것이다. 통찰력과 아이디어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펼쳐보길 바란다. 너무 생각이 많아 세심함은 떨어지고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 너무 공감이 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