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떡하지? ㅣ 작은별밭그림책 8
하마다 케이코 지음, 최준란 옮김 / 섬드레 / 2023년 3월
평점 :


유아 그림책을 소개합니다. 글 그림 하마다 케이코, 옮긴이 최준란입니다. 어떡하지? 라는 생각에 마음이 조립니다. 머리가 부시시 하거나 얼굴에 뭐가 묻은 거 같거나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볼지 고민을 합니다. 어린시절 타인의 시선이 걱정이 될때가 많습니다. 학교를 가기전에 예민해지고 짜증부터 납니다.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어 마음이 오락가락 합니다. 친구들이 건우의 머리를 보고 귀엽다고 차분해질거라며 손수건으로 감싸주기도 했어요.
복도에서는 뛰지 않고 조용히 걸어야해요. 근데 너무 뛰고 싶은데 어떻게 할까요? 마음속에서 혼란스러운 감정들이 왔다갔다했어요. 그러다 복도를 힘껏 달렸어요. 그러다 넘어졌답니다. 길을 걷다 내가 좋아하는 수빈이를 만났어요. 어떡하죠? 수빈이에게 친구가 되고 싶다고 말하고 싶었어요. 근데 마음과 달리 얼굴을 쳐다보고 " 메롱 " 이라며 놀려버렸어요. 왜 그랬을까요?
아빠랑 아이스크림 가게를 왔어요. 먹고 싶은 맛이 너무 많아요. 어떡하죠? 음, 그냥 딸기 아이스크림을 먹기로 했어요. 다음에는 다른 것을 먹어보려구요. 아빠랑 병원에 계시는 할아버지를 보러갔어요. 울음이 나올 거 같았어요. 어떡하죠? 아프신 할아버지를 보니 마음이 아팠어요. 그런 할아버지 앞에서 노래도 부르고 춤도 췄어요. 할아버지가 너무 좋아하셨답니다. 어떡하지? 라고 생각하면 여러생각이 들어요. 그런 나를 인정해주기로 해요. 아이들에과 함께 보기 좋은 그림책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