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 도사 나대로 1 : 혼공계에 빠지다! - 초등 공부 수련기 혼공 도사 나대로 1
옥효진 지음, 류수형 그림, 고희정 글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서는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나대로는 어머니의 등쌀에 못 이겨 학구열이 높은 동네로 이사를 가게 됩니다. 처음에는 너무 가기가 싫어 엄마에게 전학가기 싫다고 이야기했지만 끝끝내 이사를 가게 되었어요. 학교에 처음 입학해서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갈팡질팡할 때, 혼공계를 알게 되었답니다. 혼공계의 신분은 신, 도사, 평민, 노예였어요. 공부를 스스로 해본 경험이 없는 나대로는 노예계급에 해당이 되었답니다. 혼공계에서 윗계급으로 올라가기 위해서 어떤 방법이 있었을까요?

우선 나만의 공부 스타일을 찾아야합니다. 혼자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는지 함께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는지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끝없는 달리기 같은 공부도 끝이 납니다. 목표가 있어야 성과도 얻게 되겠죠? 자신의 할일을 정확하게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학원을 가서 배우는 시간도 중요하지만 꼭 익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익히는 시간이 혼자 공부하는 시간이 될 거예요. 너무 무리한 계획은 세우지 않는게 좋을 거예요.

공부습관을 만들기 위해 익히는 분량을 늘려나가세요. 매일 같은 시간에 책상에 앉는 것 부터 시작합니다. 공부하는 중간에 쉬는 것도 필요합니다. 쉬는 시간도 공부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해야합니다. 공부를 방해하는 것은 딴짓, 정신이 분산되는 것 입니다. 장애물을 격파하고 공부하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주어야해요. 책상위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모르는 문제는 주변 사람에게 물어봅니다. 공부할때 긍정적인 감정이 들수 있도록 감정관리도 잘해주어야해요. 쉬는 시간에는 화끈하게 놀아야해요. 공부시간은 집중해서 진행합니다. 1시간, 2시간 공부를 할때 진짜 공부시간을 측정하는 것이 좋아요. 이제 노예에서 평민으로 올라간 나대로는 앞으로 자신만의 공부습관을 들이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할거예요. 책에 딸린 부록으로 부모노트도 있으니 참고해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