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은 모르겠고 돈이나 잘 벌고 싶어 - 월세 30만 원 고시원에 살던 사회 초년생이 단 1년 만에 돈 걱정 없이 살게 된 비결
옆집 CEO(김민지)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와 제목이 눈에 확 들어오는 책이다. 꿈은 모르겠고 돈은 벌고 싶다는 말. 좀 자극적이긴 하지만, 요즘 젊은이들이 많이 생각하는 주제가 아닐까 싶다. 코로나 이후 재테크 부업에 붐이 일었고 서브잡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지곤했다. 그런 이들이 부업을 많이 시도해보았을텐데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으로 나뉘게 된다. 그럼 왜 성공과 실패가 나뉠까?

우선, 투입하는 인풋의 양이 보통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많다. 목표는 신중하게 잡을지라도 실행은 될때까지 하는 것이다. 3년을 목표로 좀 더 구체적으로 수치화하고 현실화한다. 기본기 없이 빠른 성과를 바라지 말아야한다. 다른 사람의 성과를 보고 조급해 하기 보다는

기본기를 쌓으라고 한다. 초보라면 그냥 해라. 20% 인풋으로 80% 아웃풋으로 실행을 하라. 생각이 80% 아닌 아웃풋을 20%로 만들어라.

무작정 하는 것이 아닌 내가 하는 방식이 다른 마케팅 회사에서도 진행하고 잘 행해지고 있는건지 파악을 한다. 잘 팔리는 스마트 스토어 상세페이지와 키워드를 분석한다. 무작정 무식하게 투입을 하는 것이 아닌 좀 더 현명하게 연구 한 후에 진행을 한다.

목표 달성의 본질은 더하기가 아닌 빼기이다. 5가지 목표를 전부 달성하기 전까지 나머지 20가지 목표에 관심을 가지면 안된다. 하나에 집중해서 몰아붙여야 한다. 무엇을 하지 않을 것인가? 를 선택하는 것이 더 옳다. 한가지 부업이 완전히 손에 익어서 성과를 내고 자동화가 되기 전까지는 다음 직업을 넘보지 않는다. 그 이전에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알고리즘을 공부해야한다. 저자도 알고리즘을 공부한 덕분에 유튜브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알 수 있었고 그에 맞는 영상을 만들었다고 한다. 궁금하다면 유튜브나 네이버에 알고리즘이라고 검색을 한다.

자신이 비지니스를 하기 전에 성공 가능성을 예상해보아야한다. 나이, 성별, 직업, 능력, 성격등 본인과 공통점이 많다면 그것을 해도 된다. 롤모델을 찾아서 1:1 피드백을 받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 우선 진정한 팬 3천명을 모아보다. 300명이라도 괜찮다. 우선 중요한 것은 진정성 있는 댓글과 좋아요. 5개 팔로우도 함께 하는 것이다. 그렇게 했을 때 반응이 없으면 추후에 한달에 한번 팔로우 정리하는 작업을 하면 된다. 하루에 150개엇 200개 계정을 방문한다. 이런 반복 작업을 하여 계속 쌓아야하고 힘들지만 이런 과정을 거쳐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수 있다. 이 책 안에 본인이 경험한 노하우들을 하나씩 풀어낸 책이다. 한번쯤 도전해 본적이 있는 플랫폼 장단점을 나열해주니 한번 찾아서 읽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