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퍼스트 브랜딩 First Branding - 압도적인 브랜딩은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는가?
국도형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4월
평점 :


퍼스트 브랜딩이란 무엇일까? 개인이 브랜드적인 가치가 있음을 뜻할 것이다. 이제는 개인이 브랜드가 되는 시대가 왔다. 당신이 가치 있는 사람이 된다면 그에 따라 부가 따라온다고 한다. 개인 브랜딩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정말 많이 들은 이야기이다. 이제는 특권층이 산업구조를 장악하는 것보다 개인의 가치가 높은 사람들도 그 천장을 뚫을 수 있게 된 것이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당신은 누구나가 되지 말아야한다. 진짜 필요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타인이 자신을 필요로 하지만 가지고 있지 않고 나만이 달성할 수 있는 것을 가지고 있다면 좀 더 경쟁력이 있다 말할 수있겠다. 즉, 상대방에게 쓰임새가 있는 사람이 되어라. 타인을 영리하게 도와주라는 것이 핵심 포인트인듯 하다. 타인이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을 수록 가치가 극대화 된다. 타인을 돕는 일은 나를 돕는 일이라 생각해야한다.
이런 가치 안에 제일 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마인드로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버티는 것이 핵심이다. 지치지 않을려면 자신에게 적당한 상을 줄 필요도 있는거다. 우선 건강한 마음으로 수입원을 넓히고 업계를 선점하겠다는 마음으로 일을 이어나간다. 그리고 브랜드 도구로써 책, 인스타, 유튜브 등이 있고 단체를 설립하는 것도 좋다. 비영리단체, 사단법인, 재단법인, 비영린민간단체 등이 있다. 그 밖에 방송출연, 네이버인물등록도 하면서 입지를 넓힌다. 전반적인 자기 브랜딩하는 방법에 대해 기술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