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요가 돈이 된다! - 가상화폐 스팀코인 재테크 노하우
스팀잇 부부 지음 / 성신미디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을 쓰면 코인으로 보상을 받으면서 재테크를 할 수 있다는 기발한 내용이 들어있는 책이였다. 요즘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코인들도 종류가 다양하다. 어떻게 글쓰기가 돈이 되는지 궁금했었다. 스팀잇이라는 사이트에 글을 쓰고 좋아요를 받으면 코인으로 보상을 받는 구조라고 했다. 싸이트 주소는 steemit.com이다. 크게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거치한 코인에서 발생한 이자를 거래소에 팔기만 하면 수익이 생긴다.

스팀코인은 가상화폐의 한 종류로 거래소에서 스팀코인을 사서 스팀잇사이트로 옮기고 그 코인을 쌓아두고 글을 쓰면서 좋아요를 받으며 이자를 얻는 구조였다. 가상화폐 결제시스템은 국내에서는 온라인 결제시스팀을 구축하여 서비스중인 다날에서 페이코인을 출시하였고 조만간 비트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발표가 났다고 한다. 세상이 계속 바뀌면서 새로운 서비스들이 등장했고 가상화폐가 실물화폐처럼 사용하게 될 날도 머지 않은 듯 하다. 하지만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정부지침과 거래소 소식도 투자함에 있어 중요한 고려 대상이 된다.

일단 스팀코인에 투자를 하고 스팀잇 사이트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을 스티미언이라고 한다. 스팀코인이 가격이 떨어지면 더 구입해서 단가를 낮춘 후에 스팀코인, 스팀달러코인, 트론코인을 이자로 보상을 받는다. 스팀코인을 계속 거치해두고 그 대신 이자로 보상을 받는데 주식으로 치면 배당 수익금을 받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사용자가 작성한 글에 좋아요를 얼마 받았는가에 따라 수익 창출 금액이 달라진다. 수익률은 대략 15% 정도 이다.

하지만 바로 적립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스태킹이라고 해서 코인을 일정기간동안 예치해야한다. 출금 매도가 불가능하다. 스팀잇사이트에 스태킹하고 글쓰기 활동을 해야 보상이 주어진다. 쓴 글들은 저작권이 인정이 된다. 플랫폼 사용자들은 콘텐츠를 만들고 소비하여 플랫폼 기업은 이들을 기반으로 광고 기업을 유치한다. 스팀 코인은 업비트에서 주로 거래를 하며 케이뱅크를 연동해서 쓴다고 한다. 가상화폐 투자도 하면서 추가적인 부수입을 얻기위해 글도 쓰는 방법이 참신하게 느껴졌다. 책 뒤쪽에는 스팀잇 사이트 회원가입하는 방법 그리고 어떻게 글을 쓰는지 등 방법론 적인 내용을 소개해준다. 추가적으로 상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책을 찾아서 읽어보면 도움이 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