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코노미의 시대 - 나홀로족을 사로잡는 상품기획의 모든 것
권단정 지음 / 라온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코노미의 시대>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삶의 모습이 변하기 시작했다. 미니멀리즘 라이프를 즐기는 인들이 많아졌고 제로웨이스트 적인 삶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된다. 심플한 음식, 그리고 소박한 밥상으로 건강한 한끼를 원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이런 이들을 위해 초초세밀한 시장이 생겼고 그와 관련된 상품들이 개발되기 시작했다. 이들이 원하는 상품들의 일순위는 편리함이다. 요즘은 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꽃도 옷도 영양제도 정기구독으로 받아 볼 수 있고 먹고 싶은 요리도 포장되어서 판매가 되고 있다. 소분되어서 판매하는 밀키트를 구입해 그 것의 방법을 따라하기만해도 음식이 뚝딱 완성이 된다.

이런 풍토의 원인은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해야 되는 환경이 발생해서 일 수 도 있다. 홈취미, 홈카페, 홈인테리어, 홈쿡 까지 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들이 많아졌고 1인 가구들이 힘들어 하는 청소, 빨래, 요리도 다 서비스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청소를 대행해 준다거나 빨래를 대행해 주거나 또는 침구를 교체해서 보내주는 서비스도 존재한다. 건강에 유독 관심이 많은 이들은 샐러드 정기배송 서비스를 이용해서 식이섬유를 충당하고 집 반찬들도 배송해서 먹는다. 이제는 취미도 배달 해주는 시대가 되었다.

본인이 사업을 업으로 하고 싶다면 앞으로 변하는 사회와 트랜드를 읽어가기 위한 공부는 필수다. 이제 더이상 옛날 생각과 마인드에 머물러 있으면 되지 않는다. 변화에 맞추어 상품을 개발하고 어떤 서비스를 낼 수 있을 가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고객에 대한 생각이 우선이며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리함을 줄까에 대해 생각해보고 시제품을 만들어서 시장 테스트도 해보고 계속 도전해본다. 성공할때까지 지나가는 것들은 실패가 아니라 시행착오 일 것이니 너무 크게 도전 하기 보다는 작게 작게 도전하다보면 길이 보일듯 하다. 이책의 뒷부분에는 상품을 개발 하는 방법과 인터넷 비지니스 팁 그리고 컨설팅 받을 수 있는 경로등이 나와 있다. 1인 가구에 대해 관심있는 독자나 온라인 비지니스 또는 브랜드를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책일 듯 하다. 가볍게 읽고 나갔다가 와, 요즘 이렇구나. 라고 느낄 수 있는 책이니 읽어 봐두면 좋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