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이 이렇게 예쁠 줄이야 - 평범한 삶을 비범하게 바꾼 7인 파워블로거의 성장 에세이
함숙희 외 지음 / 새로운제안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로거 7인의 인생이야기가 담긴 책이다. 이들의 공통점은 블로그라는 공통주제로 자신의 삶의 모습의 변화를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이다. 진솔한 이야기가 좋았고 공감되는 내용들도 많아서 좀 더 쉽게 읽어나갈수 있었다. 어떤 것에 대한 변화를 바란다면 아마도 그것을 하기 위한 행동이 꼭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블로그 모임을 긴가민가하는 마음으로 유료로 들은 후 7인의 블로그 성장기가 담긴 책 내용 속에 기억에 남는 문구들을 기록해보려한다.

기본적으로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서는 1일 1포스팅을 하며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처음에 어떤 콘텐츠를 작성할지에 대해서도 생각하는 것이 좋지만 막상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간단히 독서리뷰부터 시작해보는 것도 좋다. 그 이후자신의 삶 안에서 다른 사람과 공유할 무언가가 있다면 그 것을 주제로 써내려가면 된다. 가고 싶은 방향으로 가다보면 자연스럽게 사람이 모여든다.

블로그 자체를 하다가 사업으로 발전하는 사람들도 있다. 패션 블로그를 하면서 날씬해 보이는 옷, 다리가 길어보이는 신발등 스타일에 관한 것들을 올리다보면 댓글로 상담 문의가 오기 시작한다. 글을 보고 고객이 늘어나면서 프리랜서로 전향하게 되고 강의를 시작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또는 온라인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사람들을 모으기도 한다. 이렇게 자기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 그 후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블로그를 사용하는 것, 꾸밈보다 솔직 담백함이 더 좋다.

블로그 목적이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함이라면 자신이 원하는 글보다는 사람들이 궁금해할만한 정보를 쓰는게 더 좋다. 상위노출은 제목이 중요하고 본문의 내용도 제목과 동일하게 다뤄주는 것도 중요하다. 블로그를 통해 성장한 이들의 스토리를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