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뉴 호라이즌 - 기존의 질서가 통하지 않는 시대, 어떻게 일하고 사고해야 하는가? 이상인 디자인
이상인 지음 / 가나출판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시대가 다가오면서 우리의 삶의 모습이 많이 바뀌었다. 오프라인의 삶이 온라인 삶으로 변하면서 비대면의 삶이 익숙해졌다. 빠른 속도로 변하는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서 새로운 기능들을 공부해나가야할 시기가 되었다. 디지털에 적응하지 못하면 생존을 위협받는 시대, 이런 시대에서 살아남기위해 어떤 것들을 해야할까? 이제는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영향력이 있는 온라인 기반 사업자가 늘어나면서 SNS를 통해서도 스토어를 구축할 수 있다. 데이터만 연결하면 상거래를 시작할 수 있는 시대에 본인의 삶에 어떻게 적용할지 생각해보자. 자신이 가진 컨텐츠들에 대해 생각해보고 컴퓨터가 아닌 모바일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컨텐츠를 통해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비지니스를 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본인의 브랜드 가치를 쌓고 팬층을 형성한다면 성장이 가능하다.조금 만 더 구체적으로 생각한다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상에서 사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많고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답을 만들어볼 필요가 있다. 이 시대에 적응하지 못하면 도태될 것이니깐요.

자신이 가진 장점을 어떻게 디지털로 옮길지에 대해 전략적으로 생각해본다면 또 다른 수입원이 생기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