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비즈니스 트렌드 - 아주 오래된 미래, 언택트 쇼크
김동현.마정산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인해 현재의 세계의 상황이 많이 바뀌어버렸다. 비대면이 일상화가 되었고 비지니스 형태도 많이 변경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떤 비지니스가 핫해질까? 코로나가 생기고 난 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홈인테리어 에 관심을 가지는 이가 많아지고 있다. 나 같은 경우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거기에 맞는 데코를 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좀 더 편안한 공간이였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다.

거의 외출을 자제하면서 사람들은 화상이나 채팅을 통해 서로에게 안부를 묻는다. 인터넷 상 친구가 존재하고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다양해졌다. 격식차려 입고 나가서 시간을 쓰는 관계가 아닌 디지털 기계를 매게로 연결이 되는 사회에 살고 있다. 이제는 온라인 체험코스도 활성화되면서 꼭 대면으로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많아지고 있다. 그로 인해 집에서 즐기는 홈 취미용품의 수요가 증가하였고 온라인 집들이, 모임등이 생기면서 삶의 모습이 변해가고 있다.

그로인해 비지니스 환경이 변경되었고 기업들은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까? 우선 기업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은 대면 비지니스가 위축될수 있다는 것이다. 대면 비지니스를 집중적으로 하던 기업의 매출은 급속도로 떨어지면서 디지털 사업에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게 되어 버렸고 온라인 마케팅 그리고 디지털화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결국변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른 것이다. 여러분이 비지니스를 하고 있지 않더라도 삶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면 또 다른 기회가 본인에게 올지도 모를일이다. 다들 미래를 준비해 나가야 할 때 인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