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비즈니스 트렌드 - 아주 오래된 미래, 언택트 쇼크
김동현.마정산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인해 현재의 세계의 상황이 많이 바뀌어버렸다. 비대면이 일상화가 되었고 비지니스 형태도 많이 변경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떤 비지니스가 핫해질까? 코로나가 생기고 난 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홈인테리어 에 관심을 가지는 이가 많아지고 있다. 나 같은 경우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거기에 맞는 데코를 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데 되더라. 좀 더 편안한 공간이였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다.

 

거의 외출을 자제하면서 사람들은 화상이나 채팅을 통해 서로에게 안부를 묻는다. 인터넷 상 친구가 존재하고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다양해졌다. 격식차려 입고 나가서 시간을 쓰는 관계가 아닌 디지털 기계를 매게로 연결이 되는 사회에 살고 있다. 이제는 온라인 체험코스도 활성하 되면서 꼭 대면으로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로인해 집에서 즐기는 취미나 주택이 인기가 있어졌꼬 취미 용품들의 수요도 증가 하고 있다. 온라인 집들이, 온라인 모임등 비대면 문화가 점점 늘어나게 되면서 삶의 형태도 비지니스 방법도 바뀔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