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OS 카탈리나 무작정 따라하기 - macOS의 맥을 짚어 드립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고경희 지음 / 길벗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가지고 있는 맥에어가 완전 애물단지였다. 용량도 작고 인터넷 서핑용으로 구입한거긴 한데 다른 용도로는 아예 사용을 못하고 있었다. 윈도우 체제와 전혀 다르다 보니 처음에 몰라서 많이 버벅거렸었다. 몇년동안 사용안하던 노트북을 살려볼까 싶어서 읽은 책이다. 우선 지금 가지고 있는 노트북 사양을 확인하고 어느 정도 까지 사용할수 있는지 확인하려고 했다. 하드용량 업그레이드 가능한지 부터 확인해봤다. 맥컴퓨터는 아이패드 그리고 아이폰과 호환성이 좋아서 3개의 기계를 연동해서 사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도 있다. 사진도 클라우드 전송도 가능하니 관리하기 편할 듯 했다.

평소 간단한 기록을 자주하는 편이라 맥os 안에서 쉽게 사용할수 있는 것은 스티커와 메모이다. 네이버와 연동시키면 가능하고 페이지를 사용하면 문서편집도 가능하다. 윈도우와 문서 호환때문에 고생했다면 Mac OS 오피스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면 좋다. 만약 윈도우 자체를 사용하고 싶다면 부트 캠프를 설치하여 윈도우 설치가 가능하다. 단, 하드디스크 용량이 20GB는 넘어야되니 확인을 먼저할 필요가 있다. 이 책 읽으면서 평소에 안쓰던 노트북 기능 체크할 수 있었다. 맥이 서툰 사람들은 맥컴퓨터 입문서로 좋을 것 같다. 특히 사진파일 관리하는 법과 카메라 사용법등도 상세하게 잘 나와있어서 문서작성할때라던지 디자인 작업할때 도움 받을 수 있을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