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곽나래 지음 / 더퀘스트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90년대생인 저자가 그들의 소비트렌드에 대해서 쓴 글이다. 최근 90년대생들이 온다라는 책이 화제가 되면서 90년대생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그들이 90년대생이 아니기에 자세히 알 수 없는 법이다. 지은이는 그런 책들에 지쳐 자신이 직접 90년대생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했다. 그들의 키워드는 윤리적 소비자들이다. 기업의 이미지가 좋지 않으면 불매운동에도 동참하며 사회적인 불평등 또는 정보부족에 맞서 사회가 좀더 투명해 질수 있도록 돕는다. 이들은 외모지상주의 시대에서 성장하였고 남녀 불문 코덕들이 많다. 자기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을 아끼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상품을 구입하며 인스타 스타들을 믿고 물건을 구매하기도 한다. 자신의 몸을 관리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 운동관련 매출도 높게 나오고 있고

 

 

특히 여자들은 요가, 필라테스 옷들을 외출시에도 입을 수 있게 디자인 된 옷들도 많이 구매해서 입는다. 인생샷을 위해 어디든 찾아가며 여행도 쉽게 다닐수 있어 여가를 즐기려고 하는 편이다. 특히 혼자사는 가구들이 늘어나면서 반조리식품등이 인기를 끌고 배달음식도 인기를 얻고 있다. 사람과 사람의 관계도 돈을 주고 증명된 곳을 방문하여 독서모임등을 하며 인간관계를 넓혀나가며 자신에 대한 가치를 높이려고 많이 노력하는 편이다. 이 책을 읽고 보니 요즘 트렌트 파악이 되면서 그들이 추구하는 삶의 가치관에 대해 이해가 되는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