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2019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박정아(빨간고래) 지음 / 한빛미디어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일러스트레이터 책이 내 손에 오다니 너무 기쁘다. 3월부터 포토샵을 거쳐 일러스트 그리고 인디자인, 4개월 동안의 시간을 디자인 수업에 투자했다. 대학시절 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긴 했지만 너무 오래 지나서 기억이 안났다. 디자인툴에 대한 갈망은 항상 있었는데, 마음속에 무언가에 대한 두려움이 자리 잡고 있는듯 했다. 항상 그 주위를 맴돌며 간단한 일일특강 수업을 듣고는 했지만 머리속에 정리가 잘 되지 않아 제대로 수업을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해왔던거 같다. 이제는 책보면서 연습하는 일만 남았는데, 이렇게 책을 만나게되었다.

 

일러스트레이터의 특징은 도형을 이용해서 캐릭터나 팬시디자인 그리고 패키지 디자인을 할 수 있다. 포토샵과 살짝 다른 느낌의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들을 그려볼 수 있다.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보면서 작업해보고 싶은 부분을 표시해놨다. 기본적인 툴을 다루는 법도 상세하게 나와있어서 복습하기 좋은 듯했다.

 

우선 작업해보고 싶은 디자인은 이모티콘 캐릭터이다. 동화속에 나올 법한 귀여운 캐릭터나 팬시점에 판매하고 있는 귀여운 소품들도 실제 내가 제작한다는 생각으로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해볼만한 것 같다. 많이 보고 따라하고 연습하는 것이 젤 중요할 것 같으니 말이다. 그리드를 설정하여 캔버스가방 디자인도 해볼만 하고 굿즈 제작 또는 기본적인 포스터 제작도 시안을 보고 작업하다보면 금손이 되지 않을까싶다. 책에 소개하는 기본 캐릭터 작업부터 자료 다운 받아서 하나씩 해보는데 연습도 되고 좋을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