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으로 이룬 자유의 꿈 - 잘 키운 아파트 직장 퇴사 안무섭다! 부자꿈
자유몽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들 월급만으로는 살수 없는 세상인걸 알기때문에 재테크에 많은 관심을 가진다. 그중에서도 부동산은 재테크 중에서도 가장 마지막으로 도전하는 분야인 것 같다. 목돈도 들고 공부해야되는 부분도 많다보니 그런듯하다. 기본 원칙은 다 비슷하다. 회사다니면서 종잣돈 모아서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이다. 본인이 왜 재테크를 하려고 하는지 그리고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본인에게 제일 합리적인 방법이 무엇인지 찾을 필요가 있다. 돈버는 방법은 상속고액연봉자, 사업,로또,결혼,투자의 방법이 있는데 그나마 제일 합리적인 방법은 투자나 사업일듯하다.

재테크 방법에서 흔하게 이야기하는 것은 죽을때까지 써도 남는 돈을 미리 벌어놓자 또는 본인의 능력이 소멸되어도 돈이 생기는 시스템을 미리 만들어놓자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내가 하루에 버는 돈이 얼마인지 생각해보는데, 월급수령액이 200만원이면, 하루에 16만원 정도 벌고 있는 셈이다. 본인 월급만큼 당장 밖에 나가서 벌수있는가? 일단 노동수입을 통해 종잣돈을 모으는 것이 가장 기본이다. 회사를 다니면 신분보장 및 대출이 가능해진다. 창업도 잘 할수 있다면 해보는 것도 나쁘지않다. 좋은 대출을 이용해서 투자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부모님의 도움을 빌리는 것도 나쁜 방법은 아니다. 아파트 투자가 제일 만만하다. 환금성이 좋고 대출시 우량담보물건이며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하다. 85m이하에 6억이하 주택은 취득세가 1.1%라서 절세가 가능하다. 부동산투자도 개인사업이다. 현재가 아닌 미래를 보아야한다. 앞으로 좋아지는 곳, 신규기업입주가 많은 곳, 인구가 증가할 지역, 앞으로 많이 지어지고 분양될 곳등인지 살펴봐야한다. 수요과 공급도 고려해야되는데 잠재수요 시장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아직은 주택보급률이 50%라서 수요가 있지만 보급률이 70~80%까지 올라가면 다른 방법을 찾아야할지도 모른다. 부동산 투자에도 여러방법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공부하고 찾는 과정도 필요할듯하다. 이 책도 어떤 방법을 정확하게 제시해준다기보다 지은이의 투자 경험을 이야기하는 것이니 도움 받아 볼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