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6개월 만에 건물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 - 18년 동안 평범한 월급쟁이로 살았던 정대리의 富동산 추월차선
정일교 지음 / 치읓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직장생활을하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그 방법은 재테크 수단이 되는데 사람에 따라 본인이 원하는 재테크 수단이 달라진다. 주식을 하는 사람도 있고 펀드를 하는 사람 또는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있다. 이 책 제목이 조금 자극적일 수 있지만 전체적인 내용은 월급으로 만족하지 않고 그 외에 재테크를 해야된다는 것이다. 저자는 그 방법으로 부동산이라는 수단을 선택했고 얼마든지 소액으로 시작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천만원이라도 우선 모으라고 이야기한다. 한개를 구입해서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부동산을 재투자하면서 파이를 늘려나가라고 한다. 처음에는 돈이 없으니 전세자금을 끼고 구입하는 것도 한 방법이고 집근처 주변을 먼저 살펴보면서 부동산 공부를 해나가는 것도 중요하다.

제일 먼제 할일은 목돈을 모으는 것일 것이고 그 다음에는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하는 것이다. 우선 본인이 부동산에 어떤 종목에 관심이 있는지 알아야한다. 다세대주택, 빌라, 상가주택, 다가구주택, 아파트, 상가, 토지 등등 수많은 종목이 있다. 그 종목 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것을 정해야하는데 본인의 성향과 환경을 무조건 고려해야한다. 그리고 재개발에 관심이 있다면 거기에 대한 정보도 꾸준히 모아야한다. 저자는 아파트로 재테크 하기에는 대출 금액이 너무 크다며 다세대주택을 추천해주었다. 재테크 관련 책을 이것저것 읽으면서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 게 우선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