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충전 50Lists - 날마다 당신의 삶에 행복을 더하는 50가지 방법
에드워드 호프만 지음, 이현주 옮김 / 한솔아카데미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삶의 만족도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하는 편이였다.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보니 이외의 남는 시간은 나에게 행복감을 주는 행동을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였다. 저녁시간에 운동을 하거나 주말은 글쓰기, 사람들과의 만남 그리고 주기적으로 전시회를 가거나 공연을 보러갔다. 최대한 나에게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즐겁고 행복해질수있도록 도왔다. 이로인해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마음이 올라왔고 자존감도 같이 올라간 것 같았다. 이책에서도 행복해 질수 있는 방법 50가지에 대해 소개해주고 있다.

50가지 중에서 내가 하고 있는 것들이 많았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도 이책을 보고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골라서 해보면 좋을 것 같았다. 나를 행복하게 하는 활동들을 많이 할 수 있는 환경에 놓인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이책의 저자는 긍정심리학을 전공한 학자로 우리들에게 행복해 질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주고 있다. 책 일부분에 일기처럼 직접 그 활동에 대해 노트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활용도 면에서 좋을 것 같다.

50가지 중에 나의 관심을 끄는 활동들은 즉흥연기, 스포츠, 발레, 어드벤처스포츠,예술품감상, 진실성, 요리,베이킹 춤, 예술활동, 글쓰기, 공감,용서,성찰,몰입,우정,정원가꾸기, 감사, 유머, 웃음, 친절, 수공예, 외국어배우기 등이였다. 이런 활동들을 전부 다 할 수는 없겠지만 몇가지라도 본인의 취미로 만든다면 삶이 좀더 윤택해질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