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의 도시여행 - 언제든지 떠나는 만만하고 놀기좋은 여행지
권다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2년 8월
품절


흔히들 ‘여행’하면 생각나는 것들은 어디론가 멀리~ 자동차, 기차, 비행기 등을 타고 떠나야만 하는 것으로 생각하고는 하는 것 같다. 나만 그런가?
그래서인지 나는 여행이라는 것을 계획하고자하면 무언가 큰 틀을 짜야만 할 것 같은 의무감이 생기곤 했는데 이번에 읽게 된 이 여행 책은 가까운 곳도 충분히 즐겁고 보람 있는 여행 장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여자들의 도시여행’
왜 여자들의 도시여행이라고 제목을 지었을까 싶었는데 이 책은 요목조목 섬세한 여자들의 성격 마냥 구성부터 짜임새 있다.
우리나라의 큰 도시별로 틀을 짜고 그 안에서 여행의 목적에 맞는 장소들을 차례차례 안내한다. 그리고 이내 등장하는 맛집들~
도시는 서울부터 시작해서 인천, 대전, 대구, 부산, 저 멀리 광주까지~ 마치 도심지의 구석구석을 읽는 독자로 하여금 가보고 싶은 곳을 테마별로 선택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다.
여기에 소개되는 총 6개의 도시 중에 내가 가보지 못한 곳은 두 군데. 대구와 광주이다.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살다가 결혼하면서 경기도로 넘어왔으니 태생이 서울 토박이이고 부모님이 인천에 사시는 관계로다 인천도 많이 가봤는데...
서울 토박이인 나도 이 책에 등장하는 서울 여행지들은 가보지 못한 곳 투성 이었다.
아니, 서울에 이런 곳이 있었어? 이렇게 특이한 건물들이 있었나?
수없이 많이 돌아다니던 광화문, 연희동, 정동에는 내가 모르는 곳이 정말 많았고, 심지어 내가 진정 삼십년을 보낸 곳이 서울이 맞던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이 책을 읽고 보니 내가 살아왔던 곳도 다시보이고, 여행을 가보지 못한 곳은 물론이고 이미 다녀왔던 곳도 다시 가고 싶은 마음이 불끈불끈 솟아오른다.
마치 이번 주말에 당장 생수 한병과 카메라를 들고 나가고 싶은 마음에 절로 발바닥이 간질거리는 책.
저자는 어디가 좋다, 어디가 잘해준다, 어디가 보기 좋다 라기 보다 읽는 독자로 하여금 자신의 여행 스타일을 먼저 찾게 끔 하고 내가 좋아하는 여행 스타일에 맞춰서 독서스텝을 밟아나가게 한다. 그런 점이 크게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것 같다. 적어도 나에게는...
도시는 북적인다는 느낌 때문에 섣불리 여행지로 선택하지 못했었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도시의 이미지와 비슷한 곳도 있지만 정반대인 곳도 있다는 것을 알고 나니 도시라는 곳도 여행지로서는 상당히 매력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일 똑같이 굴러가는 일상들이 지겨워진다면 지금 당장 이 책과 함께 카메라를 들고 내가 지금 살고 있는 도시부터 다시 밟아보자. 그럼 꼭 내가 살고 있는 이 일상도 전혀 다르게 보일 것만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