낢이 사는 이야기 시즌2 2 - 혼자 살다 갈 수도 있겠구나… 낢이 사는 이야기
서나래 글.그림 / 씨네21북스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웹툰을 좋아해서 본지 몇년이 다 되어가는데 웹툰보다 책을 먼저 본 것은 이 책이 처음이었다.
바로 '낢이 사는 이야기'
시즌2의 두번째!! 혼자 살다 갈 수도 있겠구나!!
'낢'을 아는 사람들은 아마 그 캐릭터를 떠올리기만해도 키득키득 웃음이 나오지 않을까?
냥이 3마리를 키우며 남동생 식이와 함께 살고 있는 주인공 낢.
이 책은 주인공 낢이의 일상을 웹툰으로 만들어 연재하고 그 연재 웹툰을 모아서 만들어진 책인데
사실 읽다보면 너무 재미있어서 한참을 배꼽 아파하며 웃곤 한다.
심지어 얼마나 재미있는지 한번 손에 잡으면 다 읽을 때까지 책을 놓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무려 남편님도 나도 단숨에 읽어버렸다. 시즌1권도 2권도!!
그리고 둘이 되새김질을 하며 키득키득 배꼽잡고 웃었다!
특히 종종 등장하시는 어머니에게 남편님과 내가 붙인 별명은 배꼽잡기 대마왕!!
정말 너무 귀여우시고 웃기다! 지금 생각해도 키득키득 웃음이 난다.

그런데 책을 읽고나면 가끔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한다.
'우리네 일상에 이렇게 재미있는 일이 있었었나? 분명 나는 책을 읽으면서
주인공 낢이와 비슷한 기분을 느낄 때도 있고 비슷한 상황을 맞이할 때도 있었는데
그때의 상황이 이렇게 재미있었나?' 라는 생각.
신기하게도 그다지 재미없다고 느껴지던 일상의 순간들을 이 웹툰에서 접하면 묘하게 웃기다!!
아마도 그것이 웹툰 작가 등 작품으로 표현하는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재능인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따분하기만 한 일상 이야기 속에서 독자를 웃고 울게 만들 수 있는 힘!!
가끔은 만화는 아주 단순하기만해서 읽어도 그닥 인생의 깨달음? 등을 느낄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아! 사실 어릴적 내가 그랬었다.
하지만 지금 어른이 되어 수많은 만화를 접해보고서 바뀌었다.
모든 예술 작품은 똑같이 위대하다.
그리고 만화는 읽는 이로 하여금 더욱더 쉽게 이해하고 공감 할 수 있게 만드는 그 무언가가 있다.
바로 어른이 되고나서 만화에 빠져드는 나에게 든 생각이다.
어쩜 이렇게 재미있는 것을 어렸을 때는 만화에 빠지면 소설책을 읽을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철썩같이 믿어버려 일부러 피하고 다녔었다니!
하지만 지금이라도 이 재미있는 세상을 알았다니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매일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일상이 따분하다고 느껴지는 사람들.
낢이 사는 이야기를 읽으면 절대 일상이 따분하다고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나의 하루를
특별한 하루로 만들어주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삶이 지루하다고 이야기하지말고 웃을 거리를 만들어보자.
작은 웹툰이지만 작가는 본인의 이야기를 툰으로 풀어 놓음으로 인해
많은 이들에게 삶의 에너지를 불어넣어준다.
이 책을 읽고나면 도저히 서나래씨의 팬이 안될래야 안될수가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