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트 Young Author Series 1
남 레 지음, 조동섭 옮김 / 에이지21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나는 책을 참 좋아한다. 읽는 것도, 책을 이야기 하는 것도.

그리고 나름 장르를 가리지 않고 좋아한다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이때껏 읽은 책 중에 작가를 생각해보면 우리나라, 미국, 일본, 중국, 인도 정도 밖에 없는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나에게 정말 새로움을 느끼게 해줬달까?

베트남 작가 남 레.

보트라는 바로 이 책에서 남 레라는 작가를 처음 만났는데 뭐랄까? 단편소설을 모아놓은 책이라고 하기에는 흡입력이 너무나도 강했다.

또한 단편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다양한 스토리.

내 생각에 작가들이 이야기 하는 것은 자기 자신의 내면에서 끄집어내는 일 중 하나라고 생각했었는데 이 작가는 뭐랄까? 정말 전 세계를 넘나들듯이 글을 쓰고 있었다. 그리고 전혀 이질감을 느끼지 못했다.

총 7편의 소설이 등장하는데 이 소설 간에 서로 연결점은 없다. 다만 한소설 한소설이 마치 영화를 보는 것처럼 빠져들게 만든다는 것. 그리고 철저히 현실에 있는 것 마냥 삶을 생생히 보여주고 있다는 것. 그 와중에서도 등장인물들의 감정들을 하나도 놓칠 수가 없다는 점.

정말 기립박수라도 쳐주고 싶을 만큼 멋진 작가다.

베트남작가의 책은 정말 태어나서 처음 보았다. 그리고 내가 느꼈던 점은 내가 책에 있어서도 너무 우물 안 개구리였다는 점. 다른 세계들이 많은데도 나는 내게 익숙하다는 핑계만을 대고 책을 고르고 있었다.

그리고 그런 나에게 전환점을 만들어준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지금 내 바램은 이런 전혀 다른 세계에 있는 다양한 작가들을 더 많이 만나보고 싶다는 것이고 그런 작가들의 책을 많은 사람들이 누려주었으면 하는 것이다.

삶이 지루할 때 한번 쯤 손에 다시 잡고 읽어보고 싶은책.

그런 책을 읽고 싶은 사람에게 정말로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