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나는 좀 이상하다
오치 쓰키코 지음, 한나 옮김 / 은행나무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어엿한 전문직 직장에 다니며 몸매도 아직 젊은 여자들에 비해 그리 뒤떨어지지 않는 커리어 우먼.

여자라면 한번은 꿈꾸어 봄직한 모습이 아닐까?

이 책에는 이렇게 멋있는 여성들이 등장한다. 전문직 프리랜서도 있고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라는 영화에서처럼 잡지사를 이끌어 가는 편집장도 있다. 그러나 그들에게도 여자라면 누구나 하는 고민은 있었다.

사랑, 주름살, 몸매 등... 젊은 여자나 조금 더 성숙한 여자나 가지고 있는 고민.

여기에 등장하는 그녀들에게서는 내숭이란 찾아볼래야 찾아 볼 수가 없다. 심지어 여자인 나도 얼굴이 달아올랐던 부분이 있었으니까.




그런 그녀들의 나이는 40세.




중학교 때 내가 좋아했던 과학선생님께서 어느 날 수업시간에 말씀하셨다.

“사람나이 40이면 자기 얼굴에 책임질 줄 알아야 한다”고.

아...40이라는 나이는 어떤 나이일까? 라고 생각했는데, 마치 삶을 엿본듯한 느낌으로 그녀들의 일상을 보게 되었다.

보고 난 후의 소감은 그녀들의 생각에 무릎을 칠만큼 공감하는 부분도 있었지만, 이건 아니야. 라고 생각하는 부분도 있었다.

하지만 다양한 사람들이 사는 세상이기에 어떤 모습이든 다 받아들이기 나름 아닐까?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알 수 있다. 작가가 얼마나 여자라는 인격체에 대해서 솔직하게 썼는지를.

여기에 등장하는 그녀들은 독자에게 자신을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언젠가 한번 해보고 싶었던 거짓말을 입술에 침하나 안 바르고 버젓이 하고 있는 모습, 자기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지자 다짐하며 눈앞을 스쳐지나간 어느 남자에게 말을 걸기위해 달라가는 모습, 결혼해서 아기도 있는 예전 남자친구를 보며 잠깐 품었던 욕망 등... 이만큼 그녀들의 이야기는 가려지는 것이 없다.

이 얼마나 내숭 없는 인생들인지...




그녀들을 보면서 과연 내 나이 40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를 상상해본다. 내가 바라는 모습과 바라지 않는 모습을 다 가지고 있는 이 책은 나중에 내가 정말 그녀들의 나이가 되었을때 다시 한번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