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비치 - 꿈꾸던 삶이 이루어지는 곳
앤디 앤드루스 지음, 강주헌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Welcome to orange beach

존스. 이번에 내가 만난 사람의 이름을 사람들은 이렇게 부른다.

항상 낡은 여행가방을 들고 다니며 방황하는 이들이 있는 곳이면 어디에서도 볼 수 있는 맞다. 그 사람의 이름은 존스였다.




아마 작년이었던 것 같다. 내가 폰더 씨를 만났던 때가. 오렌지 비치는 폰더 씨가 존스를 만나서 자기 자신을 다시 찾았던 곳이다. 저자는 이곳을 이렇게 표현하고 있었다.

‘폰더 씨가 태어난 곳, 오렌지 비치’

폰더 씨를 만나고 나서는 나도 많은 도전을 받았던 것 같다. 그런데 역시 책을 읽기만 해서는 인생이 변화되지 않는 다는 것은 지금의 내 모습을 보면서도 뼈저리게 깨달을 수 있었다.




왜 일까? 왜 나는 변하지 않았던 걸까?

존스가 만났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나는 알 수 있었다. 저쪽으로 날아가려고 생각만했던 비둘기는 날지 않으면 갈 수 없다는 것을... 나는 변하려고 생각만 하고 있었지 정작 실천으로 옮긴 것은 없었다.




이 책은 존스가 만났던 여섯 번의 만남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서로 사랑하며 아껴주는 방법이 달랐던 핸슨 부부, 너무 많은 걱정을 하면서 살아가는 워커, 이제 죽을일만 남았다고 느끼고 있는 윌로 할머니, 평생을 아껴주며 사랑하는 배우자를 어떻게 찾아야 할지 고민하는 예쁜 청년들, 더 높은 곳만 찾으려는 욕심 때문에 정작 자기 자신은 찾지 못했던 헨리, 마지막으로 책의 주인공인 앤디를 꼭 닮은 세상의 반항아 제이슨.




나는 이들과 존스가 하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내 인생을 다시 한번 살펴보게 되었다. 내 주변에 내가 미워했던 사람을 다시 보게 되었고, 지금 내가 사랑하고 있는 이 사람이 정말 나와 한평생을 함께 할 사람인지를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되었고, 나의 인생이 언제 끝날지 모르지만 그날까지 내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를 생각하게 되었다.




한권의 책으로 인해 사람이 얼마나 바뀔 수 있을지 우리는 겪어보지 않고서는 모르지만 분명 나는 내가 실제로 존스를 만나서 내 고민을 털어놓은 것만 같은 감동을 얻었다.

나에게 자신을 보여주면서 충고해주는 친구.




존스는 비록 짧은 시간동안이었지만 나도 누군가에게 존스처럼 좋은 영향을 주고 싶다는 바램을 가지게 만들어 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