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쇄살인범의 고백 - 법의학자가 들려주는 살인 조서 이야기
마크 베네케 지음, 송소민 옮김 / 알마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첫 느낌...




책 제목부터가 예사롭게 다가오지 않았다.

제목을 보자마자 이 책은 꼭 읽어야지. 라는 마음을 먹게 만든 바로 이 책 [연쇄 살인범의 고백]. 범죄, 스릴러, 공포, 추리를 엄청나게 좋아하는 나로서는 결코 빠져나갈 수 없는 거미줄이었다. 자... 이제 나에게 어떤 세상이 펼쳐질까?

CSI를 모두 다 보지는 않았지만 종종 즐겨보기는 했었다. 보면서 늘 그들의 눈으로 살펴보는 조사력과 범인을 잡으려 조이는 추리력 등을 감탄하면서 보게 되었던 CSI.

과연 당신은 완전 범죄란 있다고 믿는가?




책을 읽고 난 느낌...




나는 완전범죄란 없을 것이다. 라고 생각해야 마음이 편했던 사람이다. 그래야 나중에 나에게 무슨 일이 생겨도 안심할 수 있을테니까... 꼭 언젠가는 밝혀지리라 생각할 수 있을테니까... 그런데 그런 내가 만약 사람을 죽였다면? 과연 나는 어떻게 할까? 이 책은 여러 가지의 범죄를 가지고 증거를 파헤치며 내 머릿속에 수많은 상상의 풍선을 마구마구 띄워놓고 있었고 나는 어느새 나를 거기에 적용하고 있었다. 과연 내가 이 시기에 이 사건에 휘말려 있는 범죄자라면? 아주 냉철한 시각을 가지고 각 사건들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주는 저자와 그에 휘말려 이리저리 헤메이는 내 머릿속의 또다른 나.




저자는 참 솔직하게 말해주고 있다. 실제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실제로 일어났던 사건을 파헤쳐가면서 그안에 살고싶지 않아도 살고 있는 나를... 그리고 이 세상과 시선을 마주하게끔 말이다.




전에 굉장히 즐겨봤던 미국 드라마중에 하나가 [크리미널 마인드]였다. 범죄자의 프로파일을 작성하는 프로파일러. 그 프로파일을 만들기 위해 범죄자의 행적과 심리상태를 파고드는 그들... 그리고 밝혀지는 사건의 내막들... 이 책은 마치 사건을 TV나 영화로 시청하고 있는 내가 아니라... 실제로 형사가 되어서 증거들을 들춰보는 내가 되게 만들어간다.




책을 여는 순간 덮을 수 없게 만드는 집요하고도 잔인한 매력.

그 매력을 느껴보고 싶다면 한치의 망설임조차 두지 말라고 당신에게 말하고 싶다.

그리고 또 하나. 당신은 나처럼 책을 덮을때까지 빠져나오고 싶지 않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