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1분 - 가치 인생을 위한 하루 1분의 좋은 습관
신경하 지음 / 은행나무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치 인생을 위한 하루 1분의 좋은 습관”

이 책의 한 단락을 읽는 데는 정말 1분여 남짓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매일 아침 읽은 건 아니지만 하루를 시작하는 시간에 한 단락씩 읽는 다면 정말 좋은 하루가 펼쳐질 꺼라 생각되는 책이었습니다. 마음을 평온케 해주는 책.

“맑은 날만 계속되면 사막이 된다”-아랍 속담-

위의 구절처럼 책의 아래쪽에 있는 한 구절 한 구절들은 나에게 종으로 머리를 울리는 듯한 깨달음을 주었습니다. 살면서 중요한 것은 사랑이다 라는 생각을 품고 살아왔지만 내 주변 사람들에게 어떻게 해줘야 할지...  나의 부모님에게 어떻게 해야 할지... 참 많은 것이 어려웠던 날들이었는데 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 부모님의 사랑, 그리고 나와 삶을 나누는 많은 사람들과의 사랑, 그 사랑들이 나를 얼마나 크게 하였는지 그 사랑들을 내가 얼마나 먹고 자랐는지를 조금 더 알게 해주는 그런 촉촉한 이슬 같은 책이라고 할까요? 신경하 목사님이 쓰신 이 책은 마치 내 인생의 멘토가 아침마다 나를 따스하게 위로해주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인생의 작전타임” 내 인생에서도 시간을 도둑맞았다고 느낄만한 때가 참 많았습니다. 어느새 정신을 차려보니 몇 달이 훌쩍 지나가 있고 하루를 사는 것도 어느새 오전이 가버리고 스물을 넘어가면서 지금 서른이 가까워 오지만 정말 시간은 쏜살같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이 단락을 읽으면서는 나조차도 경찰서에 “시간을 도둑 맞았어요”라고 신고할 수 도 있겠구나... 나조차도 도둑을 맞은 듯이 그렇게 살고 있구나 라고 느끼는 부분이었습니다. 시계는 도둑맞으면 다시사면 되지만 도둑맞은 시간은 다시 돌릴 수 없다는 깨달음. 그래서 나에게 오늘을 사는 건 더욱 소중한 날들이 되었습니다. 이 단락을 읽은 날은 더 소중하다고 느낄만큼 내게는 절실한 깨달음이었습니다. 내 인생에 작전타임의 시간을 꼽으라면 아마 이 책을 읽고 있었던 순간인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는 내 인생을 다시 돌아보게 되었으니 말입니다. 진정한 깨달음은 행동이 없이는 존재하지 않는 다는 말처럼 나도 이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많은 깨달음들을 하루하루 실천하고 살아야겠습니다. 그리고 내가 느꼈던 이 소중한 감사의 순간들을 이 책을 읽는 이 모두가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매일매일 감사속에서 살아가는 하루가 얼마나 소중한지... 내 눈앞에 있는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서 얼마나 기도하게 되는지 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