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 거침없이 즐겨라 - 세상을 내 편으로 만드는 갈등 경영 전략
유용미.황소영 지음 / 아라크네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갈등... 정말 생각 만해도 속이 바싹바싹 타들어가는 느낌이다.

살면서 처음으로 시작되는 갈등은 아마도 가족이나, 아니면 처음 겪게 되는 유치원이지 않을까? 나도 그와 마찬가지로 수많은 갈등을 겪으면서 자랐다.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그리고 지금은 직장.

사실 직장생활하면서 정말 아주 다양한 사람들을 많이 만나보았다. 그 다양한 사람들과 얼마나 많은 갈등이 있었는지를 생각하면 정말 셀 수도 없을 것이다. 그 수많은 사람들과 갈등을 느끼는데 그때마다 과연 나는 어떻게 대처를 해왔을까? 사실 세세하게 기억이 다 나지는 않는다. 하지만 하나 느낄 수 있는 건 그 수많은 갈등을 겪어오면서 나는 자랐다는 것이다. 저자는 제목부터 얘기한다. 갈등을 거침없이 즐겨라? 그게 과연 가능할까? 정말 속이 바싹바싹 타들어가는 상황을 어떻게 즐길 수 있을까? 그게 과연 가능한 일이기는 한걸까?

하지만 책을 읽기 시작하면 저자는 당신에게 해답을 주고 있다. 나에게도 그랬다. 아~ 이런 유형의 사람은 이래서 나에게 그때처럼 그렇게 했던 거구나...등등..이런 말을 자신도 모르게 아마 수도 없이 뱉고 있을 것이다. 나 역시도 그랬으니까. 그러면서 그때 나는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대처했었지? 를 생각하면서 다시한번 행동을 반성하게 된다고나 할까?

사실 이런 부류의 책들을 많이 읽어보면서 그렇게 속 시원하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는데 이 책은 나의 가려운 곳을 골라가며 긁어준다고나 할까? 읽는 내내 너무 즐거웠다. 갈등은 속타는 일이라고만 생각했었던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제목처럼 바뀌게 된것 같았다.

그래? 이런 유형의 사람이란 말이지? 그럼 이렇게 대처해줄까? 라는 생각을 마구마구 들게하는 그런 책이었다. 사실 이 책에 나와있는 그런 유형의 사람들만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런 유형의 사람이라도 알고 잘 대처하게 되면 나에게도 사람들과의 관계를 원활히하는 요령이 생기지 않을까? 사람들과의 갈등의 무서움을 누그러뜨리는 이 책을 나는 추천한다. 특히나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에게는 더더욱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