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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사게 할 것인가 - 시간이 지나도 살아남을 마케팅 핵심 키워드 25
이치원 지음 / 로고폴리스 / 2016년 7월
평점 :
품절
내가 만약에 어떤 제품을 개발하거나 생산했다고 가정하자. 그 다음에 무엇을 해야할것인가?
그 다음 과정은 제품을 고객에게 팔아야한다. 제품 개발자 혹은 생산자 입장에서는 파는것이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사는것이다. 내가 생산한 제품이 소위 말하는 베스트 셀러가 되게 하려면, 아니면 꾸준히 잘팔리는 스터디셀러가 되게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것인가?
마케팅이란 사전적 의미로 제품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원활하게 이전하기 위한 기획 활동이라고 되어있다. 세분화도 들어가면 마케팅 종류도 엄청나며, 거기에 관한 전문적 용어들은 마케팅을 전공으로 하지 않는 사람들은 매우 다가가기가 어렵다.그런 점에서 이 책은 마케팅에 관한 사전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일지라도 아주 읽기 및 이해가 쉽도록 서술되어있다. 그렇다고 마케팅을 전공으로 하는 사람이 읽었을때 도움이 되지 않는건 아니다. 책은 마케팅 및 광고의 고전적 방법은 물론 시대의 흐름에 맞는 SNS 및 1인 미디어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어 마케팅 핵심요소를 폭 넓게 이해할수있다.
이 책은 25개의 핵심키워드로 구성되어있는데,그 구성이 놀랍게도 영화와 접목되어 서술하고 있다.예를 들어 작가가 언급한 핵심키워드인 소비자조사는 영화'슬럼독 밀리어네어' 주인공 자말이 우승한 이유를 소비자조사와 접목서술하고 있으며, 집단지성이란 키워드는 영화'쿵푸팬더3'의 마지막 장면인 펜더마을에서 마을사람들이 주인공 푸에게 기를 모아주는 장면과 접목시켜 서술하고있다. 개눈에는 똥만 보인다고 했던가? 마케팅과 쿵푸펜더의 교집하리나니, 작가의 해안이 사뭇 대단하게 느껴진다.마케팅 전문가가 본 영화는 우리가 익히 알던 영화를 마케팅관점에서 분석하여 서술하고 있어 감탄을 자아네게 한다. 그리고 각 핵심키워드와 관련된 사례들을 설명하는데 이 또한 우리가 흔히 접할수있는 제품을 언급하고 있어 어렵지 않게 사례를 이해할 수 있다.
책을 접하자마자 단숨에 읽었다. 전문적이며 어려운 용어는 주석이 있어 굳이 사전을 찾거나 검색하지 않아도 되며, 스토리텔러가 이야기 해주는 것처럼 문체도 쉬워 물흐르듯 읽을 수 있다.마케팅을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입문서로 제격이라 감히 추천드리고 싶다. 마케팅이나 광고를 담당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제품에 적합한 핵심키워드를 참고하여 제품에 적용할 수 있을것이며, 벤처사업을 꿈꾸는 사람에게도 큰 도움이 될만한 책이다., 또한 책에 언급한 영화 중 보지못한 영화거나 혹은 보았던 영화라하더라고 책 저자의 관점으로 영화를 접하면 영화를 보는 새로운 재미도 느낄수 있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