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읽으면 영어천재가 되는 만화책 : 영단어 퀴즈 ㅣ 읽으면 영어천재가 되는 만화책
Mr.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8월
평점 :
올드스테어즈에서 출판한 [읽으면 천재가 되는 만화책] 시리즈는 초등학생 아이를 가진 학부모라면 한번은 들어봤을 것이다. 재미있고 유쾌한 그림으로 무장하여 책에 대한 문턱을 낮춘 것으로 유명하다. [천재가 되다] 시리즈는 속담, 수수께끼, 사자성어, 글쓰기, 맞춤법, 사자소학 등의 주재로 인기몰이를 했다. 이번엔 초등학생 필수 영단어 1044개가 수록되었든 [읽으면 영어천재가 되는 만화책 : 영단어 퀴즈]라는 제목으로 출판하였다.
영어는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쓰는 언어가 아니기 때문에 외우지 않으면 도무지 뜻을 알 수 없다. 학원을 다니면 매일매일 영어 단어 숙제를 내어주고 쪽지시험을 보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렇다고 영어 단어를 안 외울 수도 없고 어떡하면 좋을까? 이런 고민을 올드스테어즈 출판사는 했던 것 같다. 책의 총 24개의 스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일매일 공부한 날짜를 오른쪽 상단에 표시할 수 있다. 영어 단어의 뜻에 따라 재미있는 상황을 그림으로 표현하여 접근성을 높였다. 단어만 빼곡 쓰여있는 단어집을 보던 아이들이 탄성을 지를 부분이다. 그리고 영어 단어의 발음은 발음기호가 아닌 한글과 영어를 적절히 섞어서 어떻게 발음이 되는지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이렇게 올드스테어즈에서 나온 영단어퀴즈는 영어 단어를 외우는 아이들이 괴로움을 덜어주는 책이다.
하지만, 영어는 꾸준히 하지 않으면 발전하지 않는다. 이 책도 마찬가지도 매일매일 읽어야 될 부분을 정하고 읽고 나눌 수 있는 시간 또한 정하고 나면 영어 단어 암기에 대한 걱정은 추운 겨울 눈 녹듯이 살아질 것이다. [읽으면 천재가 되는 만화책 시리즈]가 일본, 중국, 대만에 수출되기도 했다고 하니 책의 효과는 국제적으로 검증된 것 아닐까? 아이와 함께 영어단어 암기에 대한 스트레스를 이 책으로 줄여보면 어떨까? 초등학교 때 1044개의 단어만 정복하고 나면 영어에 대한 자신감 또한 정복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