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마지막 기회가 온다 - 2019 절호의 매수 타이밍
강승우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파트 매수... 정말 꿈같은 이야기가 아닌가? 그것도 서울 아파트라니!!

평상시에도 관심만 가졌을 뿐 어디서부터 알아봐야할지도, 어떻게 알아봐야할지도 어려운 서울 아파트 관련 정보들...!!

그런데 때마침 이 모든 것들을 전달하여주는 책이 나왔으니 바로 이 책이다.

2019 절호의 매수 타이밍, 서울 아파트 마지막 기회가 온다!

사실 제목이 너무 끌리면 의심가기 마련이고, 뭔가 거짓같은 느낌도 온다... 그렇다면

이 책의 구성은 어떤 식으로 되어있을까?

이 책의 저자는 데이터로 서울 부동산의 가치를 읽으려고 한다. 913, 921일에 발표한 부동산대책을 정밀 분석하고, 덜 올랐고 덜 내릴 서울 아파트 장소를 찾아보고, 저평가된 아파트를 고르는 기준을 제시한다.

즉 크게 3부분을 사람들이 궁금해할만한 시점으로 천천히 생각의 변화와 함께 내용이 흘러간다. 가장 먼저, 이 책을 궁금해할만한 모든 수요자들이 계속 가지고 있는 생각이다. 끊임없이 오르는 서울아파트를 보며...‘지금이라도 사야할까?’... 정말 많이 드는 고민이다. 사면 떨어질 것 같고, 안 사면 또 오를 것 같은... 여기서 저자는 크게 2가지를 답하여준다. 기다리는 것도 투자다. 그리고 2019, 매수 타이밍이다! 왜 그렇게 답하는지는 직접 책을 살펴보길 권장한다. 그러면 2019년에 사야하는데 어디를 사야할지에 대한 구성인데 지금도 앞으로도 가장 뜨거운 지역을 알려준다. 바로 서울이다. 그 중에서도 오르는 아파트의 기준 4가지를 제시하여 준다. 역세권 가치가 있는지, 1000세대 이상의 대단지인지, 신축의 희소성이 있는지, 마지막으로 새로운 호재 등이 발생하는지에 대한 여부들이다.

이런 것들을 정리하여 가장 마지막 구성은 바로 덜 올랐고 덜 내릴 아파트 64을 제시한다. 각 구역별로 나누어서 어떤 유형이 있는지,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려준다. 누구가 당연하게 생각할 수 있는 정보들일 수도 있지만, 정책 분석에서부터 각종 전세, 아파트 등의 실데이터 분석, 지역 분석 등을 통해 알아본 정보와 글을 담아서 더 믿음이 간다. 아파트에 대한 문외한이라면 더욱 이런 책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데 초보매수자나 처음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라면 이러한 책을 통해서 가장 기본적인 정보와 중요한 정보들을 파악해나가길 바란다. 물론 이 책을 읽고나서 직접 아파트를 매수하여 이득을 볼 수도 있고, 손해를 볼 수도 있지만, 이것은 당연히 매수자의 책임일 뿐이다. 저자는 단순히 이런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라고 하였지 강력하게 매수추천을 한 것은 아니니 꼭 이 점에 유의하여 결정하시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