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은 모르는 남자들의 심리 - 사랑이 서툰 너에게
이성현 지음, 차상미 그림 / 21세기북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자와 여자, 여자와 남자!

같은 인간이지만, 같은 말을 사용하지만,

아니... 같은 말을 사용하는 것 같지만!?

너무나 달라서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들.

분명히 같은 한국말이고, 1차적인 말은 받아들일 수 있겠지만

숨은 뜻은... 알 수가 없다. 그래서 서로 다투고, 갈등이 생기고, 헤어지기까지...!!

 

눈치 빠른 사람은 얼른 상황을 파악하여, 상대방에게 사과를 하고,

오해를 풀겠지만, 그렇지 못한 요즘 흔히 말하는 모쏠들은 끝까지!! !! 도대체 왜!!

상대방이 화가 났는지, 자신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상대방의 말을 들었을 뿐인데 상대는 왜 화나 갔는지!! 끝까지 모를 확률이 높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작가가 나섰다. 스스로도 연애를 많이 해보지는 않았으나,

주위의 사람들이 너무나 안쓰러워보였나보다. 여자들은 모르는 남자들의 심리, 줄여서 여모남심이라고 한다. 처음에 서평을 쓰는 나는 남자여서 반대로 남자들이 모르는 여자들의 심리를 읽어보고 싶었으나, 문득 엥? 여자들이 모르는 심리가 있나? 뭘 모를까? 등의 의문이 들어 여모남심부터 읽게 되었다.

 

글을 읽을수록, 그림이 그려져있는 상황이 나올수록 재밌었다. 웃기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안타깝기도 했다. 어렸을 때, 남녀에 대해 잘 모를 때 나의 실수들도 보이기도 하고, 주변에 학생들은 이렇게 생활하고 있구나 등의 감정이 오고가며 공감하고 슬프고 웃기도 하는 많은 감정들을 불러일으켰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사례 등을 통해 이 책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에게 책 내용을 소개하면서 추천하고자 한다.

어장관리? 무엇이 어장 관리이고, 누가 관리자가 되는것인지, 물고기가 되는 것인지...

그리고 상대가 관리를 하려고 하는 것인지, 아니면 마음이 약해서 어쩔수 없이 받아주는 것이 어장관리가 되는지... 참 어려운 상황이 제시되어 있다.

고백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외로워서 만나는 것인지, 상대가 좋아서 만나는 것인지 등

이 책의 저자는 상대방이 좋으면 좋다!!, 싫으면 미안하지만 싫다!! 등 직설적인 표현을 하라고 한다. 아무리 자신의 마음을 전달하려고 해도 간접적으로 알려주고, 신호를 준다면, 상대는 이는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에 정말 마음에 들고 괜찮다면 그냥 직접 가서 얘기하고 만나는 것이 좋다는 결론이 있다.

 

남자들의 심리가 궁금한 사람들은 꼭 한번 읽어보고, 이런 상황에 빠지지 않았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