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이미지 경영
오선미 지음 / 비엠케이(BMK)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ow to manage the image of space
공간 이미지 경영이란 그 공간의 목적에 따라 원하는 이미지를 현실화하기 위해 그 공간에서 보여줄 수 있는 모든 요소를 통해 표현함으로써 그 공간에서 얻어낼 수 있는 효용을 최대화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P10 현대사회는 많은 부분이 이미지에 영향을 받고 있다. 개인적인 이미지부터 기업이미지, 그리고 국가이미지에 이르기까지 이미지는 우리 행동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끼치고 있기에 이미지를 관리하는 것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P115 먼저 공간을 기획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 ‘누구를 위한 공간인지, 하려고 하는 비즈니스 아이템의 공간 사용자가 누구인지, 어떤 사람들인지’에 대한 물음에 답할 수 있어야 한다. 다시 말해 공간이 타깃으로 삼는 대상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는 얘기다.
-

엄청나게 많은 사례들을 통해 어떤 공간에서 이미지를 창조해내고 어떤 식으로 아이디어를 구현하여 목적에 맞게 그 공간을 사용해나가는지를 조목조목 설명한다.

작든 크든 공간을 활용한 비지니스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필독서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디자인이나 프로젝트 기획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다.

-
소중한 책, 그리고 하모니카 선물까지 정말 감사드려요
@chae_seongmo
@bmk_book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 ##독서기록 #책읽는엄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