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협찬P33 급격한 전환과 변화가 혼란스러운 이유는 아직 새로운 방식을 준비하지도 못했고 어떻게 해야 맞는 것인지 검증된 방법을 알지도 못하는데, 이전의 방식을 따르는 것이 더는 이전과 같은 결과를 보장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는 비단 기업뿐 아니라 사람의 삶에서도 다르지가 않아 무엇을 하면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젊은 세대나 기성세대나 혼란스럽기는 매한가지다.P44 전례 없는 변화와 불확실성 앞에 전 세대가 함께 내던져진 셈이다. 각자 옳다고 생각하는 방식을 찾아서 '각자도생'하는 수밖에 없다. P119 대한민국 역사상 최대의 몽상가이자 현실주의자인 세대, 이상과 현실의 가장 극적인 분열을 겪는 환각의 세대. (밀레니얼 세대) P349 지금은 선택지가 너무 많아서 혹은 모든 것이 상향 평준화가 된 시대라서, 상품의 완성도나 차별성으로 경쟁우위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이성적 설득보다 감성적 소구를 통해 마음을 얻는 것이 유리하다.-롯데그룹 계열 광고대행사인 대홍기획 재직자들이 펴낸 매우 흥미로운 책. 세대 구분에 따른 소비 성향과 유행의 흐름을 분석하여 실질적인 마케팅 전략과 광고 기획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굉장히 고마운 자료다. 알파 세대부터 베이비부머 세대까지 전 시대를 아우르는 소비 트렌드 보고서로 이 책을 보고 나면 과거부터 현재까지 한국인의 소비와 서비스 흐름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더 나아가 미래의 소비 패턴도 엿볼 수 있다. 여러가지 수치와 그래프로 직관적이면서도 정확한 데이터를 제시하여 주어 많은 사람들에게 세대에 따른 소비 흐름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매번 세대별 지역별 젠더별, MBTI별로 난도질 당하는 기분이었고, 조각조각으로 분리된 대한민국에 피로감을 느끼고 있었는데 전체적인 조감도를 보는 느낌으로 이 책을 보고나니 좀 더 구체적으로 세대와 소비방식을 이해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