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가를 만드는 작은 책
사업하는 허대리(N잡하는 허대리)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117 사업을 시작하는 게 막막하다면, 일단 도전하고자 하는 분야의 1등 기업을 분석해 보면서 그들이 하는 모든 것들(디자인, 카피, 마케팅,콘텐츠 등)을 보고 베우세요. 단, 배운 것을 그대로 카피해서 배포하는 게 아니라, 거기에 자신만의 개성을 덧붙이는 것이 핵심입니다. 1등이 사용한 구성 요소 중에서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그것을 어떻게든 채워보세요.

p266 당신 상품의 가치를 증명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다.

p277 세일즈와 판매에는 시차가 존재합니다. 지금 상품을 막 내놓고 세일즈해도 고객에게 팔리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죠. 핵심은 '빚진 감정'입니다. 고객이 당신에게 그런 감정을 느낀다면 그 상품이 필요해질 때 당신을 찾게 될 것입니다. 상품을 팔기 위해 조급한 마음으로 다가가면 고객은 더 멀리 도망간다는 걸 기억하세요. 고객을 도와주겠다는 마음을 가지면 고객이 자발적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p281 기존 고객이 당신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하고 계속 연구하세요. 이는 동시에 당신의 사업에 대한 검증이기도 하기에, 신규 고객도 자연스럽게 늘고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p293 결국 마케팅은 천박함과 고상함 사이의 아찔한 줄타기입니다. 너무 천박해서도, 지나치게 고상해서도 안 됩니다. 너무 천박하면 욕을 먹고, 지나치게 고상하면 안 팔린다는 걸 기억합시다.

-
누구든지 사업가가 될 수 있고 무엇이든 사업 아이템이 될 수 있다는 것.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것을 살짝 업그레이드 시키거나 단순한 마케팅 전략만으로도 하나의 사업체로 만들 수 있다는 것.

작가님의 소신이 굉장히 내 생각과 비슷하다고 느꼈고 당장 현재 내 상황에 맞춰서 적용해볼 만한 것들이 많아서 의욕이 뿜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