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 SALAD - 비밀 드레싱을 곁들인 83가지 요리법 cooking at home 3
김유림 지음 / 테이스트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테이스트북스의 '쿠킹앳홈' 시리즈 중 세번째 책인 샐러드.

무수히 많은 요리책 사이에서 친절하고 상세하게, 찬찬히 알려준다는 '쿠킹앳홈'의 슬로건답게 간단한 재료부터 이색적인 메뉴까지 다양한 샐러드를 담고 있다.

드라마, 잡지 등 다양한 매체에서 요리 수업과 강의를 하고, 현재는 클래스를 운영중인 작가는 푸드스타일리스트로 이 책에서도 맛있으면서 센스있는 레시피를 알기 쉽게 설명한다.

샐러드의 다양한 종류와 재료에 대한 설명, 토핑의 특성에 대한 기본적인 샐러드의 이해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자르는 방법, 그릇에 담는 방법 등에 따라 달라지는 스타일링 팁을 알려준다.

무엇보다 드레싱 레시피 소개는 생각지도 못한 재료의 조합도 신선하고, 종류가 다양해서 든든하다.

샐러드를 만들었다면 남은 샐러드를 똑같이 먹기보다 다른 요리로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도 담고 있는데, 밀프랩으로도 유용할 것 같다.

초급, 중급, 고급으로 재료와 방법에 따라 단계가 조금씩 높아지는데 차근차근 따라하다 보면 연말 파티 요리도 뚝딱 만들 수 있을 듯 하다.


먹어보고 싶은 레시피가 너무 많은데, 집에 있는 재료로 뚝딱 할 수 있는 참치샐러드로 맛있는 한끼 식사를 먹었다.

참치샐러드라면 보통 마요네즈나 홀그레인 머스타드를 생각했는데, 올리브와 콩을 다져 넣고 올리브유로 버무린 참치 샐러드는 담백하면서도 이국적인 맛이 나서 새로웠다.

이제는 샐러드를 메인으로 하는 카페나 음식점이 많아진 요즘, 한끼 식사로 충분한 요리로서의 레시피를 쉽고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다.

비슷한 샐러드에 지겨운 사람이라면 이 책에서 소개하는 새로운 메뉴에 도전해 보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