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남자의 허벅지.엉덩이 근육 트레이닝 - 스쿼트 완벽 운동법 강한 남자의 운동 시리즈
김찬오 지음 / 보누스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강한 남자로 거듭나기 위한 프로젝트!! 하체 강화트레이닝!!

 

요즘 tv프로그램이나 인터넷상에서는 애플힙 만들기, 코르크운동법 등 하체 단련과 관련된 내용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예전에는 웨이트운동하면 주로 어깨, 가슴, 복부만 생각했는데, 하체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을 잡아주는 운동 또한 꼭 필요한 것임을 생각하게 된 것이다. 주변 헬스장만 가도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스쿼트나 데드리프트 운동을 기본적으로 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흐름에 따라 허벅지, 엉덩이 운동이 가히 대세라고 불릴만한 운동 분야가 되었다. 본 책에서는 허벅지, 엉덩이 근육을 강화시키기 위한 전략들이 사진과 함께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초보자들도 쉽게 보고 따라 할 수 있게 구성 되었다. 특히 만족스러운 점은 잡지형식으로 종이 재질이 좋고, 사진이나 글씨 크기가 적절하여 가독성이 좋다는 것이었다.

 

하체운동하면 흔히 알고 있는 스쿼트, 데드리프트, 런지.

책에서는 이 3가지 운동과 힙레이즈 운동을 토대로 적용, 발전시킨 운동법을 3~5개 정도로 소개하고 있다. 자신이 직접 해보면서 점차 높은 난이도로 옮겨가면 되는 부분이다. 기본적으로 개별동작을 몇 세트로 해야 하는지 잘 설명되어 있고, 자세별로 실수하거나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Check point로 특별히 제시하고 있어서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운동하기에 적절했다. 하지만 응용동작을 하게 되면 기본동작과 어떤 점에서 차이가 있는지에 관한 정보가 없어서 조금 아쉬웠다.

 

책을 보면서 일주일간 운동을 실시 해본 결과, 무엇보다도 운동의 기본동작을 제대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하체 근력을 다지는데 충분한 도움이 된다는 것을 느꼈다. 관건은 역시 꾸준한 실행이다. 모든 운동은 배운 것을 토대로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는 시간이었다. 특별히 책에서 제시하는 운동들은 집에서도 편하게 할 수 있어서 시간이나 장소의 제한 없이 꾸준히 수행하기에 더욱 좋다.

 

모든 운동의 시작과 끝인 스트레칭법도 마지막 부분에 부록처럼 기재해놓아 보기 좋았다. 그대로 따라 하되, 무릎과 발목 스트레칭은 조금 주의를 두어야 할 것 같다. 시계방향으로 돌리면서 풀도록 되어있는데, 이러한 스트레칭법은 사람에 따라서 (무릎관절이 약한 사람 등)좋지 않을 수 있다고 하니, 이보다는 무릎과 발목을 피거나 당겨주는 방법으로 스트레칭 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겠다.

 

하체운동의 기초를 제대로 배우면서 건강 삶을 유지해나가는데 분명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