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자녀와 책 한 걸음 - 5년 88권 94번의 독서토론 이야기 부모되는 철학 시리즈 23
이해정 외 지음 / 씽크스마트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를 보고는 자녀와 함께 독서를 하며 대화가 많아지고 관계가 좋아진 낭만적인 이야기를 살짝 기대했지만 실제 내용은 초등 자녀의 독서토론모임을 진행하는 과정중의 성공사례집? 같은 느낌이었다.

어른들도 어려울 수 있는 도서들을 초등아이들과 함께 읽고 분석적인 이야기를 나누고 아이들끼리의 토론을 이끌어가는 모습이 정말 이상적인 독서토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부럽기도하고 진짜 이 책 그대로 진행해보고싶다는 마음까지 들었었다.
(아이들이 이렇게 성장하기까지 엄마들의 엄청난 준비와 노력이 필요했을거라는 생각에 독서토론의 어려움과 극복한 이야기도 궁금해졌었다.)

반복적인 책마다의 사례들이 연결되다보니 지루할 수도 있지만 어려운 책을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도 있었어요. 오히려 어른들과의 모임에서 진행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