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광귀 축구 놀이 단비어린이 그림책
전은희 지음, 배민경 그림 / 단비어린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착하자마자 아들이 좋아했던 그림책이에요.

표지만 봐도 가득찬 도깨비들로 전래동화의 느낌이~

그런데 야광귀라는 이름은 낯설어서

무슨 이야기일까? 궁금해하며 읽기시작했어요.


명절에 새신발로 동생과 실랑이하던 아이는 밤에 잠시 일어났다 야광귀가 새신발을 가져가는것을 목격하게 되고 새신발이 소중했던 아이는 야광귀를 쫓아가게된다.

야광귀를 쫓아간 아이는 무섭지만 잘 숨어있다 궁금한 마음에 도깨비들의 축구를 구경하다 함께 축구를 하게되고 결국 들키게되고 새신발을 찾아들고 돌아온다.


전체적인 이야기 내용은 간단한 전래동화같은 이야기여서 쉽고 재미나게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신발을 가져가는 야광귀와 그를 쫓기위해 체를 걸어두는 풍습을 알게되어 재미있었다.


내용 중에 아이가 야광귀를 쫓아가는 부분에서는 약간 걱정이 앞섰다. 정말 아이가 소중한 물건을 찾겠다고 위험하게 쫓아간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까르르 웃으며 용감하다고 좋아하는 아들의 모습을 보다보니 더 많은 생각이 들었다. 나는 그냥 없는셈 칠거같은데...^^;


여튼 도깨비와 재미난 이야기로 쉽게 잘 읽었던 그림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