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순간 마음그림책 17
실비아 크라훌레츠 지음, 최성은 옮김 / 옐로스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섬세한 그림들의 표지를 보는 순간 푹 빠진 그림책~ 무채색의 그림 속 제목은 반짝반짝 빛나 더 행복의 순간을 궁금해하며 책을 펼쳤다.


너무 섬세한 그림이라 그런지 꽃인지, 미생물인지 궁금해지는 표현이기에 더 생물과 근접해 보이는 느낌을 받았는데... 맞으려나? ㅎㅎ


첫 문장부터 강렬한 '행복하자' , 마지막까지 행복한 순간에 대해서 대조적으로 표현하며 행복을 다시 생각해보게 되는 책이었다. 그래서 더 좋았고 그만큼 행복은 바로 옆에 바로 앞에 있다는 걸 깨닫게 해준 느낌?


평화로운 그림 들 속 먼가 낯설게 느껴지는 괴기스러운 장면도 아주 잘 어울렸는데.. 사실 나는 아직도 그 언발란스한 느낌을 판타지로 보기에는 창의력이 부족한지 어색했다. 그래도 좋았다.^^;;


특히 심장샴페인은 한참을 고민하게 만들었지만 그만큼 작가님에게는 건강도 행복의 순간에 필요했으려니...


행복하면 밝은 색채와 분위기를 떠올리는데 반대로 무채색과 심오한 분위기로 행복의 순간을 그려주셔서 더 행복이란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되었다. 덕분에 그림들을 따라 그려보고싶은 충동도 느끼며 색칠을 하면 또 어떤 느낌으로 바뀔지 궁금해하며 책을 덮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