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종이 눈이 내려요 - 엄마와 함께하는 종이 놀이, 실내놀이 놀이깨비 그림책 10
박철민 그림, 임은경 글 / 걸음동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집에서 아이들과 책놀이 많이 하는데

종종 무슨 놀이를 해야 할까 고민하게 되죠~

이 책은 표지만 봐도 바로 종이놀이하자!

하게 되는 책이라 바로 소개 드려요^^

표지부터 살펴보면 친절하게

'엄마와 함께하는 종이놀이'

'놀이깨비 그림책 - 10 실내놀이' 라네요~

그리고 엄마와 아이가 종이 눈을 뭉쳐 눈놀이를 하는

모습이 그려져있어요~

직관적으로 종이놀이를 하는구나! 하죠?

다만 연필로 스케치하듯이 그려진 그림이

이쁜 그림보다 거친 느낌이라 전래동화 느낌도 나고

먼가 낯선 느낌이긴 했어요.

(요즘 그림책은 워낙 귀엽고 이쁜 그림이 많아서 그러듯요~)


내용으로 들어가면

지구의 쓰레기 문제로 시작하여

재활용품들을 뒤져보고

그러다 신문지로 놀이를 하기 시작해요~

순간 요즘 신문지 구하기 힘들 텐데

신문지로 노는 게 가능한가?라는 의문이 들었지만

저는 신문지를 구해서 놀았기에 끄덕끄덕하면서 봤네요 ㅎㅎ


또 다양한 놀이가 등장했는데

종이공 던지기, 그리고 할머니의 종이접기~

종이는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죠!

특히 할머니가 종이접기도 해주시고 옛날이야기도 해주시고

지금은 이런 할머니 잘 없는데... 하며

부러워하며 봤어요 ㅎㅎㅎ

전체적으로 환경문제, 재활용 놀이, 종이놀이,

실내놀이, 엄마표 놀이, 할머니와 함께...

여러 가지 이야기가 한꺼번에 나오다 보니

잘 짜인 느낌은 아이였지만 그래도 놀이책으로는 좋은 듯요^^

그리고 먼가 예전 교과서에서 본듯한 느낌의

그림체여서 그런지 아들은 많이 좋아하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가족이 재미나게 노는 모습에 흐뭇하게 봤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