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10 과학영웅 9 - 은하계 추격전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9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먼저 우리 아들이 이 책을 엄청 기다리고 있다가 너무 기뻐했다는 사실! 과학영웅 벤이 펼치는 모험이야기가 우리 아이에겐 너무 흥미진진했던것 같습니다. 지금까지의 이야기도 집에 있는데 몇번씩 갖고와서 펴보곤한답니다. 아마 다 외우지 않았을까해요.^^

함께 들어있던 자도 좋아하면서 챙겨가지고 다닌답니다.

아이들에게 만화를 그리 장려하지 않는 엄마지만 과학영웅 만큼은 기대이상의 과학지식을 주는것 같아서 아이게게 볼 수 있게 합니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태양계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들이 우주를 두꺼운 책으로 보려면 자칫 흥미를 잃을 수도 있는데 만화책으로 상상력까지 키울 수 있어 일석이조란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 아이 같은 경우에는 집에 있는 행성이 나와 있는 책까지 대충 훝어 보았습니다. 태양계와 우주의 광할함까지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죠. 겉으로 보기에 아름다운 행성들이 가까이에서 관찰하면 어떤 모습인지, 우주는 어떻게 생성되었는지 알아가는데 기쁨을 느끼고 모르는 것은 물어보고 함께 인터넷도 찾아 보았습니다.

아이들에겐 호기심과 상상력이 미래를 위한 큰 자산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저로서는 참 대견한 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아이들은 끊임없이 성장하고 자랍니다. 그 성장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는 일이라면 무슨 일이 있더라도 찾아서 해주어야겠지요. 우리 아이도 책을 좋아하긴 하지만 아직 딱딱한 책은 잘읽으려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혼자 읽지 않으려는 책은 함께 읽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과학에 관한 책은 너무 좋아하는 방면이어서 만화가 아니더라도 혼자서 찾아서 읽는 편입니다. 지금까지 책에서 보고 알아왔던 지식이 이런 류의 책을 읽음으로써 더 다져지고 방대해지지 않을까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만화는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 전달내용을 쉽고 흥미를 끌 수 있게 잘엮어두었기 떄문에 대부분의 아이들이 전부 좋아하는 책입니다. 또한 멋진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적들을 물리치는 영웅이야기는 남자아이들이 무엇보다 좋아하는 소재이기도 합니다. 과학영웅도 영웅 벤을 통해 자신의 행동을 교정하고 정말 옳은 일을 위해서 자신들이 해야할 일이나 행동들을 익힐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무엇보다 아이가 우리가 사는 곳엔 우리가 볼 수 없는 수많은 존재들이 존재하고 그것들에 대해 알아가는데 기쁨을 느낀다는데 보람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아이와 함께 좋은 책들을 찾아가는 일을 계속 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