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탐험 꿈발전소 : 태릉선수촌 미래탐험 꿈발전소 4
박선희 글, 동방광석 그림 / 국일아이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린이 꿈발전소 시리즈는 아이들이 생소하게 여기는 여러 직업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만화로 엮어져 있어서 아이들이 단순하게 알고있는 직업뿐 아니라 더 세분화된 많은 직업에 대해 다양한 이해를 할 수 있어 더 좋았던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시리즈 중에서 운동에 관심이 많은 우리 아들을 위해 태릉선수촌을 골랐습니다. 이 책이 도착하니까 아이가  너무 좋아하여 앉은 자리에서 2번을 읽었답니다. 꿈을 갖기 시작한 아이는 목표에 반은 가있는거겠지요.
 우리 아이가 막연한 꿈이 아닌 현실적인 미래에 대해 작은 한걸음을 옮길 수 있는 계기가 될것 같습니다. 일단 만화로 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편하게 읽을 수 있어서 좋았구요. 직업군별로 정리되어 있어 이해가 더 잘되는 점도 좋았습니다. 물론 내용에 노력과 좌절을 통한 성장을 나타내 보여준 것도 좋았습니다.
 만화인지라 단순하게 표현되어 있어서 깊이있게 알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아직 어린 애들이니까 다른 직업에 대한 책과 함께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누구나 성공을 꿈꾸고 꿈을 이루고 싶어 하지만 그 꿈에 대해 어릴때부터 알아보고 차근차근 한걸음씩 거기에 알맞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 나가기는 쉬운일이 아닙니다.
  항상 꿈이 현실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행동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진정한 직업의식을 갖고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나름대로의 직업에 대한 이해와 전문지식 또한 갖추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른인 우리도 어릴때 여러 꿈을 갖고 있었지만 그 꿈을 이루지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자라면서 처음 꿈은 다른 형태의 꿈으로 변하기가 쉽기도 하지요. 세상에 있는 많은 직업 중에서 자신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을 만나기가 쉬운일이 아니기도 합니다.
 요즘은 직업에 대한 많은 정보가 있지만 실은 지금도 새롭고 낯선 직업이 많아 놀라기도 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이런 많은 직업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그 직업인이 되기 위해 한걸음씩 다가갈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만화는 일단 형식이 딱딱하지 않고 대화 또한 위트와 유머가 넘치기 때문에 아이들이 어떤 형식보다 친근해 하고 선호하는 형식입니다.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라도 그림으로 이해를 돕고 있어서 가시적 효과가 넘치는 만화에는 관심을 갖기 쉽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새로운 꿈으 키우거나 자기가 관심있어 하는 직업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