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인기를 원한다 - 관심에 집착하는 욕망의 심리학
미치 프리스턴 지음, 김아영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우리는 모두 인기를 얻고자 하는 욕망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솔직해지자, 인기를 얻기 위한 삶을 살아가진 않지만 이유가 무엇이든 사람들의 호감을 얻기 위한 노력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모두가 인기를 원한다.

저자는 인기의 유형을 지위로 인한 인기와 호감으로 인한 인기로 나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호감에 의한 인기다. 호감가는 사람은 삶에서 많은 것들을 얻으며 성공적인 삶을 살아간다. 너무 심한 비약처럼 느껴진다고? 주위를 한 번 둘러보자. 호감가는 사람이 정말 능력도 더 뛰어난지를. 단순히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인기는 삶의 많은 부분에 영향을 준다. 그렇기에 우리는 호감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 p.140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다는 인간관계의 특성을 이해하면, 인기라는 것은 타인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반영하기도 하지만 어떤 면에서는 내가 다른 사람들을 대하는 방식에서 발생하는 결과이기도 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인기는 결코 혼자서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와 태도가 만든다. 심리학 서적답게 많은 실험들을 바탕으로 내가 어떤 유형의 사람인지 돌아보게 해준다. 책을 읽을 때 나는 인기 있는 사람인가?로 시작된 질문이 나는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인가를 생각하며 끝났다. ‘어떻게’가 궁금하다면, 책을 읽어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